아시아나항공 "여성 항공기 정비사 꿈 키워 보세요"
상태바
아시아나항공 "여성 항공기 정비사 꿈 키워 보세요"
  • 한 윤철
  • 승인 2018.09.07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걸스데이’ 행사로 여중생 대상 직업 체험 활동


▲ 6일 인천공항 제2격납고에서 진행된 `K-Girls Day 색동창의STEAM교실’에서 마전중학교 여학생들이 아시아나항공 여성 정비사 김소연 기술사의 안내로 항공기 정비 현장을 견학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사장 김수천)이 6일 인천국제공항 제2격납고에서 ‘케이걸스데이(K-Girls’ Day)’ 행사 일환으로 '색동창의STEAM(Science·Technology·Engineering·Arts·Mathematics)교실'을 열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K-Girls’ Day’는 여학생들에게 다양한 공학계열 현장 체험 기회를 제공해 이공계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고 진학을 장려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아시아나항공은 2013년부터 운영해 온 대표 교육기부 프로그램이자 정비사 직업 체험 활동인 '색동창의STEAM교실'을 개최하며 3년 연속 ‘K-Girls’ Day’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인천광역시 소재 마전중학교 여학생 30여명이 참가했으며, 학생들은 아시아나항공 제2격납고에서 현직 여성 정비사 김소연 기술사의 설명과 함께 항공기 정비가 이뤄지는 현장을 견학했다. 이후 격납고에 마련된 체험교실로 이동 ▲모형 비행기 만들기 실습 ▲정비사 직업강연 등의 활동을 체험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