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형제들 철봉, 60KG 넘는 무게로 안정성 인증
상태바
건강한형제들 철봉, 60KG 넘는 무게로 안정성 인증
  • 허남수
  • 승인 2020.06.18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방송된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에서 철봉 위를 날아다니는 한 고등학생이 소개됐다.

그 주인공은 바로 올해 18세인 이도현 군. 도현 군은 중학교 시절 우연히 본 철봉운동 영상 속 선수가 멋져 보여 철봉운동을 시작하게 됐고, 오직 철봉운동만으로 지금과 같은 근육질 몸매를 만들었다고 한다. 

이처럼 철봉 운동은 상체 근육을 만드는데 가장 효과적인 운동이면서 건강관리에도 도움을 준다. 국내 연구진에 따르면 철봉 운동과 같은 근력 운동을 주 3일 이상하면 혈중 중성지방 수치가 근력운동을 전혀 하지 않는 사람에 비해 10% 이상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다. 

시중에는 치닝디핑으로 대표되는 다양한 종류의 철봉 운동기구가 있는데 장시간 매달리는 운동 특성상 가격 보다는 안정성을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

홈트레이닝 전문 브랜드 건강한형제들은 헬스클럽에서 사용하는 파이프(75mm*45mm 3T)를 사용한 가정용철봉을 선보이고 있다.  제품 무게만 61KG여서 왠만한 사람은 거의 흔들림 없이 철봉 운동을 할 수 있다. 또, 수평조절이 가능한 '레벨러'를 장착해 가정집 바닥에서도 높이를 조절해 흔들림 없이 사용할 수 있게 했다. 

무엇보다 실내 인테리어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도록 간결하게 디자인했으며, 블랙과 화이트만 사용해 세련미도 더해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철봉계의 애플’이라 불리고 있다.

한편, 건강한형제들은 운동기구 업계 최초로 롯데백화점에 입점한 브랜드로 제품 부자재 하나하나 선별하고 양주시에 위치한 건형의 공장에서 최종검수 하는 등 최상의 품질관리를 하고 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