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태문 삼성전자 사장, 내달 5일 '갤럭시 언팩'서 신제품 5종 공개
상태바
노태문 삼성전자 사장, 내달 5일 '갤럭시 언팩'서 신제품 5종 공개
  • 김상록
  • 승인 2020.07.21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사진=삼성전자 제공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사진=삼성전자 제공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사장)이 다음달 5일 열리는 '갤럭시 언팩'에서 다섯 가지 신제품을 공개한다. 노 사장은 "모바일 경험의 혁신을 제공하겠다는 삼성전자의 비전에 한 발 더 다가갈 것"이라고 자신했다.

노 사장은 20일 삼성전자 뉴스룸에 기고문을 내고 "기술을 통한 새로운 소통과 연결 경험, 업무 방식을 제안하기 위해 치열하게 고민해 왔다. 그 결과물을 오는 8월 5일, '갤럭시 언팩'에서 보여드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날 노 사장은 '의미 있는 혁신', '개방과 협력', '운영 민첩성'을 삼성전자의 세 가지 원칙이라고 밝혔다.

노 사장은 "글로벌 팬데믹 상황에서 더 큰 세상과 연결해주는 기술의 역할은 더욱 중요해졌다. '넥스트 노멀' 시대는 더욱 과감한 혁신을 통해 더 개인화되고 인텔리전트하며 안전한 모바일 기술이 선택받을 것"이라고 했다.

이어 "지난 몇 달간 우리는 여러 사례를 통해, 협력의 중요성을 그 어느 때 보다 깊이 느낄 수 있었다. 구글, 넷플릭스, 마이크로소프트, 스포티파이 등의 기업들과 활발한 협업을 진행해왔다"며 "앞으로도 개방적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성장을 지원하고 최고의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격변하는 세계에서 민첩성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지역사회, 파트너, 임직원의 안전을 지키면서도 비즈니스 상황에 맞춰 신속히 변모할 수 있는 탄력적인 조직구조를 강화하고 있다"면서 "이번에 발표할 신제품들은 이런 기민한 대응의 결과물이다. 업무와 여가, 멀티태스킹 등 다양한 소비자들의 요구에 최적화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운영 민첩성을 극대화했다"고 강조했다.

노 사장은 "삼성전자 무선사업부는 이 세 가지 원칙을 바탕으로 ‘넥스트 노멀’ 시대를 대비하고자 한다. 더 많은 분께 새롭고 혁신적인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저를 비롯한 임직원이 한마음으로 흔들림 없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삼성전자는 8월 5일 예정된 '갤럭시 언팩'에서 갤럭시노트20, 갤럭시폴드2, 갤럭시탭S7, 갤럭시워치3, 갤럭시 버즈 라이브 등 신형 스마트폰과 웨어러블 기기를 선보인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