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미국대사관 EducationUSA, 25개교 참여하는 미국 커뮤니티 컬리지 온라인 박람회 개최
상태바
주한미국대사관 EducationUSA, 25개교 참여하는 미국 커뮤니티 컬리지 온라인 박람회 개최
  • 박홍규
  • 승인 2020.08.1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 25개 미국 커뮤니티 컬리지가 참여하는 ‘미국 커뮤니티 컬리지 온라인 박람회’가 개최된다.

주한미국대사관의 공식 유학상담센터인 EducationUSA는 오는 21일 어학연수 및 미국유학을 준비 중인 사람들을 위한 미국 커뮤니티 컬리지 온라인 박람회를 개최한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유학박람회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온라인 링크에 접속하면 참여 가능하다.

박람회에 참가는 학생들은 온라인으로 각 대학의 부스를 방문해 미국대학 입학 관계자들로부터 한국어 1:1 심층 개별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 EducationUSA Korea 부스에서 미국 대학 유학에 대한 전반적인 상담도 할 수 있다.

이번 박람회에는 캘리포니아 주 풋힐-데안자 커뮤니티 컬리지, 워싱턴 주 에드몬드 컬리지, 오레곤 주 포틀랜드 커뮤니티 컬리지 등 약 25개 학교가 참여한다. 이들 학교는 2년제 대학인 미국의 커뮤니티 컬리지로, 기존 4년제 대학의 1/3 ~ 1/2 수준으로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또 SAT나 에세이가 없어도 지원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영어 시험 점수가 없거나 낮은 상태에서도 지원할 수 있어 미국 유학 준비 중인 한국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다. 현재 4800여 명의 한국 학생들이 미국 어학 연수를 위해 미국 커뮤니티 컬리지에 재학 중이다.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유학박람회는 미국 커뮤니티 컬리지에 관심이 있는 학생 또는 부모님들을 위해 마련된 행사”라면서 “미국 대학의 입학담당자와 직접 상담할 수 있고, 미국 대학 편입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어가는 좋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미국 커뮤니티 컬리지 온라인 박람회는 미국 연수 및 영어 연수 등 유학에 관심 있는 학생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행사 진행 일정 및 참가학교 리스트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