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스포츠, ‘노아 프로젝트’ 여덟 번째 컬렉션 공개 ... 멸종 위기종 ‘섬개야광나무’을 모티브로   
상태바
코오롱스포츠, ‘노아 프로젝트’ 여덟 번째 컬렉션 공개 ... 멸종 위기종 ‘섬개야광나무’을 모티브로   
  • 박홍규
  • 승인 2021.04.21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오롱스포츠가 21SS시즌을 맞아 여덟 번째 ‘노아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노아 프로젝트는 국내 멸종 위기의 동식물을 보호하기 위해 2016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캠페인이다.

매 시즌 한 종류의 동식물을 선정해 캡슐컬렉션을 출시, 수익금의 일부를 기증해왔다. 특히 지난 해부터 노아 프로젝트의 모든 상품은 친환경 소재 사용 및 공법, 염색 등에서 친환경 제작방식을 택하고 있다. 

이번 시즌 노아 프로젝트는 ‘섬개야광나무’를 알리기에 주력한다. 섬개야광나무는 울릉도에서만 서식하는 나무로, 천연기념물 제 51호이자 멸종위기종이다. 코오롱스포츠는 섬개야광나무의 꽃을 모티브로 한 플라워 패턴을 디자인하여 이번 노아 프로젝트 캡슐 컬렉션에 담았다.

21SS 노아 프로젝트는 레인코트, 점프수트부터 반다나에 이르기까지 총 34개 스타일로 구성했다. 가장 큰 특징은 섬개야광나무의 꽃의 플라워 패턴을 섬유 디지털 날염(DTP: Digital Textile Printing, 원단을 염색하지 않고 프린트 가공하는 염색법)방식으로 염색하여 폐수와 탄소 배출을 줄인 점이다. 또한 폐 페트병을 재활용한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소재를 사용한 것은 물론, 생활 폐기물을 재활용한 낚시 그물, 섬유 폐기물 등 생활 폐기물을 재가공한 ‘코오롱나일론’ 또한 노아 프로젝트 컬렉션에 사용됐다.

코오롱스포츠는 이번 21SS 노아 프로젝트를 위해 환경 이슈를 그림으로 풀어내는 일러스트레이터 윤예지 작가, 친환경 에세이집을 낸 신지혜 작가, 식물을 활용한 크리에이티브 그룹 ‘파도식물’과 함께 화보 촬영도 진행했다.

코오롱스포츠는 21SS 노아 프로젝트 컬렉션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국립 세종 수목원에 기부하여 희귀식물 보존을 후원한다는 계획이다.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