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S대학병원 천장서 대소변 쏟아져 환자가족 덥쳐..."병원측 사과 없어"
상태바
강남 S대학병원 천장서 대소변 쏟아져 환자가족 덥쳐..."병원측 사과 없어"
  • 박주범
  • 승인 2022.09.24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원 천장에서 쏟아진 화장실 오물

서울의 유명 대학병원 천장에서 대소변 등의 오물이 쏟아져 치료를 받던 환자 가족을 덮치는 일이 발생했다.

24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전라북도 전주에 사는 A씨는 지난 15일 오후 9시25분쯤 모친이 입원한 서울 강남 S 대학병원의 2층 중환자실 앞 복도에서 대기하다 갑자기 천장에서 쏟아진 오물을 뒤집어썼다.

확인 결과 40년 이상돼 낡은 병원 건물의 화장실에서 각종 오물이 섞여 흘러나오다 하수관이 막혔으며, 오물은 역류하다 터져 발생한 사고였다. A씨가 촬영한 당시 사진들을 보면 상당히 많은 양의 오물 덩어리와 하수가 바닥으로 퍼져나갔으며 일부는 중환자실 내부로 흘러 들어갔다고 한다.

그러나 오물을 뒤집어쓴 A씨는 "현장에 있던 간호사와 직원들이 아무런 도움도 주지 않고 떠났고 콜센터에 연락해도 근무자가 없어 사고 발생 1시간이 지난 오후 10시 30분이 돼서야 수술방 샤워실에서 간단히 씻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오물이 쏟아지며 부서진 병원 천장

A씨는 "자칫하면 천장이 무너지면서 인명피해까지 있을 수 있었던 사고였지만, 그저 전화 한 통으로 무마하려고 했던 우리나라 최고 상급병원의 사고대응은 참으로 개탄스러웠다"면서 "정신적인 충격으로 건물 안의 천장만 보아도 불안하며, 아무리 씻어도 몸에서 냄새가 계속 나는 것 같아 신경정신과 치료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모친이 지난 18일 퇴원할 때 병원 측에 사과를 원한다고 말했으나 지금까지 받지 못했다고 밝혔다. 병원은 지난 19일 전화를 걸어와 세탁비를 물어주겠다고 말했지만 진심 어린 사과는 없었다는 것이다.

병원 관계자는 연합뉴스에 "환자 가족분이 매우 불편하셨을 것 같다. 늦은 시간에 일어난 일이라 최대한 빨리한다고 했지만 조금은 시간이 걸렸을 가능성은 있다. 피해자분께 사과하고 보상도 하고 싶었으나 잘 연락이 되지 않은 부분도 있다. 사과할 의지가 없었던 것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