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국내 유일 대학전용 메타버스 '유버스' 출시
상태바
LG유플러스, 국내 유일 대학전용 메타버스 '유버스' 출시
  • 박주범
  • 승인 2023.04.04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는 국내 유일 대학 전용 메타버스 플랫폼 '유버스(UVERSE)'를 4일 출시했다. LG유플러스 임직원들이 유버스 캠퍼스를 탐방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대학 캠퍼스 전용 메타버스 플랫폼 '유버스(UVERSE)'를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유버스는 구축 비용을 줄인 클라우드 기반의 MaaS(Metaverse as a Service) 형태로 선보였으며, 학교별로 특화한 전용 공간과 학사에 필수적인 기능을 갖췄다.

유버스는 ▲별도 앱 설치 없이 전용 웹사이트를 통해 접근할 수 있는 편의성 ▲수업·특강 참여, 입학·취업 상담, 도서관, 상설홍보관 등 특화 기능을 갖춘 활용성 ▲입학 전부터 졸업 후 활동까지, 연중 교과·비교과 일정 전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속성 ▲인증을 거친 학생과 교직원만이 접속 가능한 보안성이 특징이다.

일례로 유버스 강당은 한 번에 1000명 이상 수용이 가능해 대형 강의 및 각종 교내 행사에 적합하고,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투표도 진행할 수 있다.

유버스는 2가지 방식으로 캠퍼스를 구현한다. 대학 표준맵을 선택할 경우 기본 플랫폼 요금만으로 이용할 수 있고, 대학의 주요 건물을 3D 모델링으로 구현하면 각 대학교의 고유한 특성을 반영한 '미러월드'로 꾸밀 수 있다.

LG유플러스 전승훈 상무는 "국내 모든 대학이 큰 비용 부담 없이 전용 메타버스 캠퍼스를 가질 수 있고, 대학생 누구나 즐겨 찾는 메타버스 플랫폼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사진=LG유플러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