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록스, 풋웨어 디자이너 살레헤 벰버리와 파트십 이어가
상태바
크록스, 풋웨어 디자이너 살레헤 벰버리와 파트십 이어가
  • 이수빈
  • 승인 2023.04.13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혁신적인 캐주얼 풋웨어 브랜드의 글로벌 리더 크록스가 선구적인 산업 디자이너 살레헤 벰버리(Salehe Bembury)와 2년간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벰버리는 ‘크록스 X 폴렉스 팟 컬렉션’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브랜드에 합류해 시그니처 폴렉스 디자인을 발전시키고 새로운 실루엣과 컬러를 적용한 디자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크록스와 벰버리의 협업은 지난 2021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크록스는 벰버리와 협업을 통해 ‘폴렉스 클로그’를 선보였는데, 그 결과, ‘폴렉스 클로그’는 크록스의 협업 제품 중 가장 빠른 글로벌 완판을 기록한 바 있다.

첫 협업의 놀라운 성공에 힘입어 지난 2022년에는 ‘폴렉스 클로그’ 7가지 색상이 새롭게 출시됐는데, 이 제품들은 단 몇시간 만에 완판되는 기록을 세웠다.

소비자의 관점을 최우선하는 자신만의 디자인 접근법으로 명성을 얻고 있는 벰버리는 혁신과 실용성을 결합시킨 현대적 디자인을 통해 새로운 고객들에게 영감을 불러 일으키는 제품을 개발한다는 측면에서 크록스와 동일한 브랜드 가치를 공유하고 있다. 

크록스가 진행했던 다른 유명한 협업과 마찬가지로 벰버리와의 관계 역시 진정성을 바탕으로 한 인터넷 대화에서 시작해 실제 파트너십으로까지 이어졌다. 크록스는 인스타그램의 다이렉트 메시지를 통해 벰버리에게 신발을 보내주겠다고 제안했고, 이에 벰버리는 협업 의향을 물어보는 것으로 화답했다. 크록스는 '클래식 클로그'의 형태를 바꾸는데 관심이 많던 벰버리에게 영감을 받으면서 첫 협업이 시작됐다.

‘크록스 X 폴렉스 팟 컬렉션’의 새로운 모델은 올 봄에 첫 출시된다. 오리지널 ‘폴렉스 클로그’에서 영감을 받아 벰버리의 시그니처 지문이 어우러진 입체적인 3D 형태로 업그레이드될 예정이다. 

사진 크록스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