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iF 디자인 어워드 2023’ 2개 부문 동시 수상
상태바
신한은행, ‘iF 디자인 어워드 2023’ 2개 부문 동시 수상
  • 박주범
  • 승인 2023.04.17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F_기업뱅킹
기업인터넷뱅킹

신한은행은 ‘iF 디자인 어워드 2023(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2023)’에서 모바일 앱 ‘쏠(SOL)’이 UX 부문, ‘기업인터넷뱅킹’이 서비스 디자인 부문 등 총 2개 부문에서 동시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1953년 시작된 디자인 분야의 권위 있는 상으로 독일의 ‘레드닷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미국의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평가 받는 상이다.

쏠은 연령층이 다양한 많은 고객들 모두에게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특히 고객이 원하는 메뉴로 직접 홈 화면을 구성하는 ‘나만의 홈 화면’ 등 경험을 개선한 점과 금융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시각화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기업인터넷뱅킹은 기업고객의 니즈와 요구사항을 파악하고 고객 행동을 분석해, 최적화된 메뉴 구조와 맞춤 개인화를 구현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 디자인을 높게 인정받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 중심 디자인과 기술적 혁신을 바탕으로 일상 속에서 높은 수준의 금융 서비스를 만나는 ‘Everywhere Bank’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신한은행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