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스텀멜로우X조각가 이형구, 프린트 기법 사용한 여름 아이템 선보여
상태바
커스텀멜로우X조각가 이형구, 프린트 기법 사용한 여름 아이템 선보여
  • 이수빈
  • 승인 2023.05.04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오롱FnC의 커스텀멜로우가 조각가 이형구 작가와 협업 상품을 출시한다. 커스텀멜로우가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는 아티스트 협업의 일환으로, 브랜드 지향점과 이형구 작가의 개성 있는 작품을 동시에 느낄 수 있게 했다. 

이형구 작가는 애니메이션 속 캐릭터들을 해부학적인 방식으로 탐구해 인체의 변형과 골격을 재현한 ‘아니마투스(Animatus)’ 시리즈로 잘 알려져 있다. 표현의 정교함과 재료의 감각적인 활용, 군더더기 없는 설치, 지각과 인식의 변화를 시도하는 방식들을 통해 이형구 작가만의 철학과 개성을 엿볼 수 있다. 

2007년 베니스 비엔날레 한국관, 2008년 뉴욕 아라리오 갤러리 등 꾸준히 전시회 개최, 작년에는 부산시립미술관에서 열린 '한국현대미술작가조명IV - 이형구'전을 통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커스텀멜로우는 이형구 작가의 대표작 아트웍 시리즈의 영감을 반영해 의류와 액세서리를 포함한 다양한 여름 아이템 28종을 출시한다. 작가의 작품성이 드러나는 그래픽이 디지털 프린팅, 실리콘 프린팅, 발포 프린팅 등 다양한 기법으로 표현된 것이 특징이다. 

이 중 ‘이형구작가 X 커스텀멜로우 익스클루시브 아니마투스 “리디큘라리스” 티셔츠는 이작가의 판화 프린팅 넘버링에서 착안한 디자인, 150 피스 한정 수량 제작했다.

티셔츠 후면에는 작가의 아트웍인 디즈니 캐릭터 구피의 뼈 이미지가 랜티큘러(홀로그램)로 프린팅됐다. 이 작가 고유 시그니처, 패치워크 등으로 이루어진 것이 특징이다.  구매 시 시크릿 페이지로 연결되는 큐알코드가 적힌 인증서 카드를 받을 수 있어 한정판 상품의 매력을 톡톡히 느낄 수 있다.

5월 4일부터 6일까지 한정판 리셀 플랫폼 KREAM(크림)에서는 커스텀멜로우 X 이형구 작가의 도록세트, 한정판 티셔츠, 액세서리 세트를 선발매할 예정이다. 같은날 코오롱몰에서도 이형구 작가 기획전을 오픈한다. 

사진 커스텀멜로우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