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免 '신세계로 CHECK-IN' 콘텐츠 소셜아이어워드 수상
상태바
신세계免 '신세계로 CHECK-IN' 콘텐츠 소셜아이어워드 수상
  • 이수빈
  • 승인 2023.07.26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계면세점이 7월 26일 진행된 올해 ‘소셜아이어워드’ 인스타그램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전문가 3800명으로 구성된 아이어워드 평가위원단이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를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와 권위의 소셜인터넷서비스 혁신대상 시상 행사다. 

현재 국내 운영중인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미디어플랫폼을 활용한 인터넷 브랜딩과 정보서비스 채널, 디지털영상 혁신 사례들을 대상으로 한다.

신세계면세점의 수상작 '신세계로 CHECK-IN'은 여행의 설렘이 극대화되는 ‘일상 끝, 여행 시작’의 순간을 조명하며 일상으로부터 벗어나는 시점이자 여행이 시작되는 시점에는 신세계면세점이 함께한다는 점을 전달해왔다. 

이 컨텐츠는 인플루언서들과의 협업을 통해 트렌디하고 특별한 컨셉의 영상으로 제작되었으며, 올해 3월에 도쿄편을 시작으로 7월에는 세부편을 공개했다.

'신세계로 CHECK-IN' 시리즈는 해외 유명 여행지 및 핫 플레이스를 소개 및 여행지의 추억을 환기시키는 영상과 음악이 어우러진 SCENE세계 플레이리스트, 고객들의 여행 계획 및 여행지의 추억 등 다양한 에피소드를 담은 고객 참여형 SCENE스틸러 콘텐츠, 면세 쇼핑 시 유용한 정보를 소개하는 면세 쇼핑팁 콘텐츠 등으로 구성됐다.

신세계면세점 인스타그램은 작년 전체 인게이지먼트를 올해 상반기 이미 초과 달성했고, 작년 하반기 대비 올해 상반기 평균 인게이지먼트는 290%의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신세계면세점은 올해 총 4편의 ‘신세계로 CHECK-IN’ 영상을 제작할 예정으로 오는 10월 3번째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해당 영상은 신세계면세점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 SNS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진 신세계면세점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