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마틴 X 와코 마리아, 야성적인 애니멀 프린트 컬렉션 출시
상태바
닥터마틴 X 와코 마리아, 야성적인 애니멀 프린트 컬렉션 출시
  • 이수빈
  • 승인 2023.08.04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닥터마틴이 일본 스트리트웨어 브랜드 와코 마리아(WACKO MARIA)와 첫 협업을 통해 ‘닥터마틴 X 와코 마리아’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2005년부터 와코 마리아는 대담한 애니멀 프린트, 진보적인 디자인, 반항적인 성향이 돋보이는 뚜렷한 일본 스타일로 미국 문화를 표현하는 명백한 미적 감각을 창조 및 큐레이팅했다. 닥터마틴과 와코 마리아는 과거를 소중하게 여기면서도 끊임없이 앞으로 나아가는 동종 정신이 있어 기존의 아카이브를 탐험하면서 디자인적인 경계를 허물고 있다.

두 브랜드 모두 음악, 서브컬처와 밀접하게 연결된 만큼 이번 첫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생각과 느낌, 욕구 및 좌절을 표현하는 음악의 힘에 대한 증거를 남긴다.

첫 번째 오리지널 1461 슈즈는 1961년 닥터마틴 공장에서 설계된 이후 지속적으로 각색, 개선되고 리마스터됐다. 닥터마틴 X 와코 마리아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2가지 1461 실루엣으로 구성, 카멜 또는 화이트 시그니처 와코 마리아 레오파드 프린트의 헤어온(Hair On) 소재로 재탄생했다. DMS 솔과 닥터마틴 옐로우 웰트 스티치로 마무리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도 놓치지 않았다.

한정 수량의 닥터마틴 X 와코 마리아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8월 4일부터 닥터마틴 코리아 공식 온라인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사진 닥터마틴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