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청년들, 굿윌스토어 봉사활동 진행... '장애인 자립 지원'
상태바
우아한청년들, 굿윌스토어 봉사활동 진행... '장애인 자립 지원'
  • 박성재
  • 승인 2023.08.11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아한청년들은 지난 5일 굿윌스토어 밀알송파점에서 장애인의 사회적 참여와 자립을 돕기 위해 일일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자체 사회공헌활동 ‘따뜻한청년들’ 캠페인의 일환이다. 

굿윌스토어는 개인이나 기업이 기증한 물품의 재판매를 통해 자원의 선순환을 돕고, 이를 기반으로 장애인 직원들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글로벌 사회적기업이다. 

우아한청년들 임직원들은 5일 굿윌스토어 밀알송파점에서 일일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굿윌스토어 직원들과 우아한청년들 임직원은 센터에 기증된 상품을 분류하는 작업부터 시작했다. 품목별 상품 정리 후 매대에 진열한 우아한청년들 임직원들은 기증품이 다시 판매될 수 있도록 만드는 상품화 작업까지 수행하는 등 처음하기 어려운 작업을 굿윌스토어 직원의 도움으로 수월하게 끝마쳤다.

이날 봉사활동은 지난 6월 진행된 우아한청년들 8주년 행사에서 연계된 사회공헌활동으로 의미를 더했다.

회사 창립 8주년 기념행사서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물품으로 플리마켓을 진행한 우아한청년들은 당시 조성된 수익금에 자체 마련한 기부금을 더한 전액을 굿윌스토어에 기부하며 따뜻한청년들 캠페인이 추구하는 ‘따뜻한 세상 만들기’를 실천했다.

우아한청년들 피플팀 관계자는 “앞으로 다양한 기부활동과 봉사활동을 통해 임직원들이 다양한 사회공헌을 경험하고 따뜻한청년들 캠페인이 추구하는 따뜻한 세상 만들기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우아한청년들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