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해외 숙소', 월 40% 성장..일본 베트남 필리핀 인기
상태바
여기어때 ‘해외 숙소', 월 40% 성장..일본 베트남 필리핀 인기
  • 박성재
  • 승인 2023.08.11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기어때는 최근 7월 ‘해외 숙소’ 부문 거래액이 전년 동기간 대비 약 90배 이상 성장했다고 11일 밝혔다. 여기어때에 따르면 일본 무비자 입국이 허용된 작년 10월부터 본격적으로 탄력을 받으면서 월 평균 40% 수준으로 신장하고 있다.

지난해 7월부터 올해 7월까지 해외 숙소 전체 거래액 중 차지하는 비중이 가장 큰 국가는 ▲일본 ▲베트남 ▲필리핀 순으로 집계됐다. 매달 일본 주요 도시의 항공권을 9만원대 특가로 선보이면서, 숙소 구매 시의 교차 혜택을 강화하는 등 프로모션을 전개한 결과다. 

여기어때는 해외 숙소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여름 캠페인 모델로 활동 중인 빠니보틀과 함께 1주년 축하 이벤트를 연다. 이달 말까지 앱 내 닉네임을 ‘OO보틀’로 바꾸면 해외 숙소 20%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오는 12월 5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해외 숙소 1주년 기념 쿠폰팩도 발급한다. 이달 내 사용할 수 있는 해외 숙소 40만원 쿠폰팩을 비롯해 황금연휴∙연말 체크인 숙소 예약 시 쓸 수 있는 최대 2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일본, 베트남, 필리핀, 태국 등의 인기 여행 국가는 1만원의 더하기 쿠폰을 선물한다.  

이영진 여기어때 이사는 “단거리는 물론 향후 중장거리 수요를 타깃한 관련 프로모션∙전략적 상품들도 계속 출시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여기어때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