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지엘리트, 中 심천 '23 국제교복박람회’ 참가… 적극 홍보 나서
상태바
형지엘리트, 中 심천 '23 국제교복박람회’ 참가… 적극 홍보 나서
  • 이수빈
  • 승인 2023.08.14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정부가 6년여 만에 한국행 단체관광을 허용하면서 관련 업계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형지엘리트는 ‘K-교복’을 앞세워 중국 시장 입지 굳히기에 나섰다.

형지엘리트의 중국 합자법인 상해엘리트는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중국 광동성 심천에서 열리는 ‘2023 국제교복박람회(ISUE)’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중국 내 주요 교복 브랜드가 한자리에 모이는 국제교복박람회에서 패션쇼 참가 및 부스 운영을 통해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전개하겠다는 전략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됐던 교복 시장이 활기를 되찾으면서 해당 부스에서는 프리미엄 교복에 관심을 보이는 대리상들과의 상담이 활발하게 이뤄졌다.

현지 영업 활동에도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그간 상해엘리트는 직영점과 별도로 대리점을 운영하며 영업망을 넓히고, 조직 개편을 통해 경영 효율성을 높이는 등 다양한 노력을 이어왔다. 중국 학생복 브랜드 중 아직 절대강자가 없다는 점에 주목해, 거점 지역 내 대규모 그룹을 대상으로 공격적인 영업 활동을 펼치며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형지엘리트는 2016년 11월 중국 대표 패션회사인 빠오시니아오 그룹의 계열사 보노(BONO)와 합자법인 ‘상해엘리트’를 설립, 현지 교복 시장에 진출했다. 중국 소비자들의 소득 및 문화 수준 향상으로 프리미엄 교복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상해엘리트는 진출 4년 만인 2020년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 

사진 형지엘리트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