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중소기업 상생 '인천공항 상생플러스 간담회’ 개최
상태바
인천공항공사, 중소기업 상생 '인천공항 상생플러스 간담회’ 개최
  • 박주범
  • 승인 2023.09.16 0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3일 서울시 마포구 소재 중소기업중앙회 대회의실에서 공항산업 중소기업 상생협력을 위해 열린 ‘인천공항 상생플러스 간담회’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이재훈 공항산업기술연구원장(사진 앞줄 왼쪽에서 일곱 번째) 및 임직원, 공사와 협력관계에 있는 중소기업 28개사 대표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13일 서울시 마포구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공항산업 중소기업 상생협력을 위한 ‘인천공항 상생플러스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간담회에는 인천국제공항공사 이재훈 공항산업연구원장을 비롯해 공사와 협력관계에 있는 중소기업 28개사 대표 및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공사와 중소기업이 공동으로 추진해 오고 있는 공동R&D 사업의 성과공유 및 상호 협력방안 모색을 위해 개최되었으며, △인천공항 공동 R&D 사업 및 테크마켓 플랫폼 운영현황 공유 △공사의 중소기업 종합지원제도(F.A.S.T) 안내 △R&D 성과공유 및 의견청취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공사는 공항산업 분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지원제도를 운영하며 중소기업의 신기술 개발과 판로개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2019년 도입된 ‘인천공항 테크마켓’은 중소기업이 개발한 우수 기술과 인천공항이 필요로 하는 기술수요를 매칭해 주는 개방형 플랫폼으로, 현재까지 29건의 기술·R&D 과제 공모가 이루어졌으며, 약 115건의 신기술이 등록됐다.

인천공항 인프라를 활용한 ‘기술실증 지원사업’의 경우 실증이 완료된 개발품의 정부 SOC기술마켓 신기술 등록을 지원해 중소기업들의 관심이 높으며, 공사는 정부의 ‘K-테스트베드 사업’ 및 지자체의 실증사업과 연계해 해당사업을 지속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은 “중소기업 맞춤형 지원제도를 확대하고 인천공항 인프라를 테스트베드로 제공함으로써 민간기업의 혁신성장을 촉진하고 해외판로 개척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사진=인천국제공항공사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