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아무드, K패션 '원스톱' 글로벌 진출 서비스 론칭
상태바
에이블리 아무드, K패션 '원스톱' 글로벌 진출 서비스 론칭
  • 김상록
  • 승인 2023.10.18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일 커머스 에이블리에서 운영하는 일본 쇼핑 플랫폼 '아무드(amood)'가 국내 쇼핑몰의 해외 진출에 필요한 결제, 통관, 물류, 현지 마케팅 등 전 과정을 대행하는 원스톱 글로벌 서비스를 18일 공식 오픈했다.

아무드는 에이블리의 첫 번째 글로벌 서비스로, 일본판 여성 쇼핑 플랫폼이다. 에이블리가 자체 개발한 ‘AI 개인화 추천 기술’과 일본에서 쌓은 1억 8000만 개의 고객 취향 데이터(상품 찜, 상품 뷰) 연계를 통해 현지화에 성공했다. 

지난해 일본 누적 다운로드 수 300만 회를 돌파했으며 한국 기업이 운영하는 쇼핑 플랫폼 중 유일하게 쇼핑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iOS+안드로이드) 순위 TOP5에 올랐다.

에이블리 소호(Soho) 패션 마켓은 아무드를 통해 별도 시간과 비용 투입 없이 일본 시장에서 판매가 가능하다. 셀러는 판매자 홈페이지(셀러 어드민)에서 상품을 선택해 ‘해외 판매 연동’ 버튼만 누르면 된다. 

아무드 연동 이후 △상품 상세 페이지 번역 △사입 △해외 배송 △통관 △고객 커뮤니케이션(CS) △마케팅까지 전 과정을 에이블리가 대행해 준다. 

에이블리는 "기존 에이블리 풀필먼트 솔루션의 사업 모델, 물류 인프라, 운영 노하우 등을 글로벌 진출 서비스에 그대로 적용해 판매자의 편의성을 강화한 점이 특징"이라고 강조했다.

단순한 판매 채널 확대 뿐만 아니라 셀러 매출 극대화를 위한 마케팅 활동도 무상 지원한다. 

에이블리에 따르면 ‘애니원모어’, ‘하이클래식’, ‘모디무드’ 등의 쇼핑몰이 아무드 자체 기획전을 통해 히어로 상품 발굴에 성공하며 매출 상승효과를 달성했다. 

에이블리는 ‘가챠(랜덤 뽑기, Gacha)’ 이벤트, 일본 전통 축제 ‘불꽃놀이’ 컨셉 기획전 등 현지 문화에 맞는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20만 팔로워를 지닌 아무드 공식 SNS를 활용한 자체 콘텐츠 제작 등의 마케팅을 무료로 제공한다.

아무드를 통해 일본에 진출한 애니원모어 김건주 대표는 "해외 배송, 현지 인력, 언어 장벽 등 고민 요소가 해결되면서 손쉽게 일본 진출 첫발을 내디딜 수 있었다"며 "일본 현지 문화에 맞는 기획전, 프로모션 등의 마케팅 활동도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어 매출 상승효과는 물론, 해외에서 새로운 팬덤을 구축할 수 있는 기회까지 누릴 수 있다"고 했다.

에이블리 강석훈 대표는 "글로벌 곳곳에서 한국산을 선호하는 K프리미엄 시대를 맞아 국내 셀러가 업력, 규모, 랭킹 등에 관계없이 손쉽게 해외에 진출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마련하고자 했다"며 "이번 일본 진출 서비스를 시작으로, 한국 셀러들이 아시아, 북미 등 글로벌 시장에서 K패션의 매력을 알리고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