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免, 명동에 국내 최초 면세점 쇼룸 ‘LDF 하우스’ 오픈
상태바
롯데免, 명동에 국내 최초 면세점 쇼룸 ‘LDF 하우스’ 오픈
  • 이수빈
  • 승인 2023.10.19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면세점이 트레블 리테일 기업(Travel Retailer)으로서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기 위해 국내 최초 면세점 쇼룸 ‘LDF HOUSE(엘디에프 하우스)’를 오픈한다.

롯데면세점은 19일 오후 서울 중구 명동에서 ‘LDF 하우스’ 그랜드 오픈식을 진행한다. LDF 하우스는 롯데면세점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면세 쇼핑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기 위해 만든 공간이다. 

데면세점이 서울 중구 명동에 국내 최초 면세점 쇼룸 ‘LDF HOUSE(엘디에프 하우스)’를 열고 오픈식을 진행했다. 사진은 왼쪽부터 NCT DREAM 지성, 김태홍 롯데호텔 대표이사, NCT DREAM 재민, 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이사, 김용익 서울세관 통관국장, NCT DREAM 제노, 김용명 명동관광특구협의회 상임이사, 강태은 명동상인협의회장
데면세점이 서울 중구 명동에 국내 최초 면세점 쇼룸 ‘LDF HOUSE(엘디에프 하우스)’를 열고 오픈식을 진행했다. 사진은 왼쪽부터 NCT DREAM 지성, 김태홍 롯데호텔 대표이사, NCT DREAM 재민, 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이사, 김용익 서울세관 통관국장, NCT DREAM 제노, 김용명 명동관광특구협의회 상임이사, 강태은 명동상인협의회장

 

지난 13일부터 일주일간 테스트 기간을 거쳐 오늘 정식 문을 연다. 오픈식에는 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를 비롯해 김용익 서울세관 통관국장, 강태은 명동상인협의회장, 김용명 명동관광특구협의회 상임이사, 김태홍 롯데호텔 대표이사가 참석하며, 롯데면세점 모델인 NCT DREAM도 참석해 리본 커팅식과 내부 투어를 함께한다.

LDF 하우스는 명동 상권을 활성화하고, 새로운 관광 명소를 만드는 목적으로 서울세관의 적극적인 지원과 더불어 명동 상인들과 상생협약을 기반으로 탄생했다. LDF 하우스는 명동 메인 거리에 위치한 90평 규모의 3층 단독 건물에 쇼핑, 관광, 고객경험 3가지 요소를 중심으로 콘텐츠를 구성했다. 

외관은 롯데면세점을 상징하는 레드 컬러와 열기구 디자인을 활용해 롯데면세점의 브랜드아이덴티티를 반영했다. 명동거리의 색다른 즐길거리가 되도록 아나몰픽 기법으로 외벽에 다양한 미디어아트와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나몰픽 기법은 착시현상을 활용해 입체감과 실감나는 효과를 낼 수 있는 기법이다.

LDF 하우스 내부는 실내 3개 층과 루프탑으로 이루어졌다. 1층은 팝업스토어와 롯데면세점 모델이 스티커사진 프레임에 등장하는 스타포토부스 등으로 운영된다. 팝업스토어는 한 달 간격으로 변경돼 10월부터 11월 15일까지는 롯데면세점 모델을 테마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NCT DREAM의 롯데면세점 광고촬영장을 재현했고, 11월 2일부터는 배우 겸 가수 이준호를 테마로 공간을 구성해 글로벌 팬심을 잡을 예정이다. 이후 11월 16일부터는 할리우드 메이크업 브랜드 ‘시미헤이즈 뷰티’ 팝업스토어, 12월은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캐릭터 잔망루피 팝업스토어가 순차적으로 들어온다.

2~3층에선 롯데면세점 전문MD가 추천하는 상품을 전시해 면세 쇼핑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디지털 사이니지를 활용한 스마트스토어 형태로 베스트 상품과 단독 상품을 비롯해 화장품, 주얼리 등 카테고리별 아이템은 물론 할인 혜택과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 

QR코드로 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인터넷면세점으로 연결해 결제까지 간편하게 가능하다. 루프탑에는 고객들이 실제로 탑승 가능한 열기구 모양의 리프트와 서울 야경을 담은 LED 화면을 설치해 고객 체험 요소를 강화했다. ‘Myeong dong(명동)’이 레터링된 열기구는 특히 야간에 관광객들에게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해 지역 상징성을 가진 포토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면세점은 LDF 하우스에서 롯데면세점 쇼핑에 사용할 수 있는 쿠폰과 사은품을 제공한다. 고객들은 입구에서 롯데인터넷면세점 회원 인증을 통해 입장과 함께 등급 업그레이드와 스페셜 포인트, 최대 85달러의 적립금 등이 포함된 입장쿠폰 패키지를 받을 수 있다. 

오픈을 기념해 일일 선착순 50명에게는 NCT DREAM 굿즈를 증정하고,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은 희귀 위스키 등 주류 상품 구매 기회를 제공한다.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프리-LDF 페이 최대 6만 원과 설화수 기프트를 선착순 증정한다. LDF 하우스는 오전 11시부터 20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롯데면세점은 지속적으로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새로운 콘텐츠와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더불어 롯데면세점의 상품소싱 역량 및 브랜드 협업 경험을 기반으로 한국을 찾는 관광객에게 다채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K브랜드의 글로벌 인지도 제고를 위한 인큐베이터 역할에도 힘쓴다는 계획이다.

사진 롯데면세점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