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한지민, 금융의날 정부 표창 받아
상태바
아이유-한지민, 금융의날 정부 표창 받아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3.10.24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63컨벤션에서 열린 제8회 금융의날 기념식에서 김주현 금융위원장과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가수 아이유,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배우 한지민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가수 아이유, 배우 한지민이 24일 서울 여의도 63컨벤션에서 열린 '금융의 날' 기념식에서 정부 표창을 받았다.

금융의 날은 금융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제고하고, 금융부문 종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한 법정기념일이다. 올해 제8회를 맞이했다.

기념식에는 김주현 금융위원장,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금융발전 유공 수상자와 가족, 금융협회·금융회사 대표·임직원 등 약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금융발전 유공 포상으로 '혁신금융', '포용금융', '저축·투자' 부문에서 총 191점의 포상이 수여됐다.

아이유는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꾸준한 저축과 투자를 통해 건전한 재산형성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활발한 기부 활동을 지속하면서 공인으로서 선한 영향력을 전파했다는 것이다.

한지민은 성실한 자산관리를 통해 주변인들에게 금융에 대한 건전한 인식을 전파하고, 활발한 기부와 봉사활동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행사한 점을 공적으로 인정 받아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김주현 금융위원장은 이날 축사에서 "금융의 의미가 과거에는 채무자의 '의무'에 초점이 있었다면 현대에는 '기회의 실현'이라는 측면으로 확장됐고, 앞으로는 '통합과 포용'으로 더욱 확장될 것"이라고 했다.

이어 "수상자를 비롯한 많은 분들의 노력을 통해 우리 금융이 발전해 가고 있으며 정부도 금융이 국민들에게 힘이 되는 동반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