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 4개 상장사 ESG ‘통합 A’ 등급 획득
상태바
애경, 4개 상장사 ESG ‘통합 A’ 등급 획득
  • 이수빈
  • 승인 2023.11.02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K홀딩스는 한국ESG기준원(KCGS)이 실시한 2023년 ESG 평가에서 애경그룹 상장 계열사 모두 ‘통합 A’ 등급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애경그룹의 상장 계열사는 지주회사인 AK홀딩스와 애경산업, 제주항공, 애경케미칼 등 4개사다.

애경산업은 환경 부문에서 A, 사회 부문에서 A+, 지배구조 부문에서 A 등급을 평가받아 ‘통합 A’ 등급을 획득했다. 애경산업은 환경∙사회∙지배구조 전 부문 ‘A’ 등급 이상 획득해 지난 2021년과 지난해에 이어 3년 연속 통합 A 등급을 받았다. 

환경 부문과 지배구조 부문에서 지난해 B+ 등급 대비 한 단계 상승한 A 등급을 획득해 지속가능경영 고도화를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제주항공은 환경 부문에서 A, 사회 부문에서 A+, 지배구조 부문에서 B+ 등급을 평가받아 지난해 통합 B 등급에서 두 단계 상승한 '통합 A’ 등급을 받았다.

환경 부문에서 지난해 C 등급 대비 세 단계 상승한 A 등급을, 사회 부문에서 지난해 B+ 등급 대비 두 단계 상승한 A+ 등급을 획득해 ESG 경영 선도 항공사로서 가시적인 성과를 기록했다.

애경케미칼은 환경과 사회 부문에서 A, 지배구조 부문에서 B+를 받아 통합 A 등급을 획득했다. 환경부문에서 지난해 B+ 등급 대비 한단계 상승한 A 등급을 획득해 지난해 통합 B+ 등급에서 ‘통합 A’ 등급으로 한단계 상승했다.

애경그룹 지주사인 AK홀딩스는 주요 상장 계열사의 ESG 등급 상승에 힙입어 환경 부문에서 A, 사회 부문에서 A+, 지배구조 부문에서 B+ 등급을 받아 통합 A 등급을 획득했다. AK홀딩스는 지난해 대비 환경 부문에서 두 단계, 사회와 지배구조 부문에서 한 단계씩 상승했다.

애경그룹은 계열사별로 환경친화적인 경영과 적극적인 사회공헌 실천을 통해 환경과 사회 부문에서 모두 A등급 이상을 획득했다. 또한 지주사인 AK홀딩스는 △사외이사 의장 선임을 통한 이사회 중심의 책임경영 강화 △거버넌스위원회, 내부거래위원회를 설치해 지배구조 부문에서 경영 투명성을 지속적으로 제고하고 있다.

사진 AK홀딩스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