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토아, TV형 챗봇 ‘챗핑’ 선봬
상태바
SK스토아, TV형 챗봇 ‘챗핑’ 선봬
  • 박성재
  • 승인 2023.11.07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스토아는 TV쇼핑 방송 시청 시 리모컨으로 채팅 하듯이 쇼핑하는 ‘챗핑'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챗핑 서비스는 채팅과 쇼핑을 합성한 말로 데이터 홈쇼핑(T커머스)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이다.

챗핑 서비스를 통해 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는 먼저 챗봇과 대화하는 화면을 마주하게 된다. 해당 화면에는 ▲방송 상품 주문 ▲상품 상세 정보 ▲관련 상품평 ▲구매 혜택∙이벤트 정보 등의 영역이 생성된다.

SK스토아 챗핑 서비스(첫 화면)

소비자는 리모컨의 숫자 버튼을 눌러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해 후속 화면으로 신속하게 이동하며 쇼핑할 수 있다. 또 기존 데이터 홈쇼핑 화면 대비 이미지를 최소화하고 간결한 텍스트 위주로 소통하는 화면을 구성했다. 이용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소비자들을 위해 고객센터로 바로 연결하는 기능도 배치했다. 

SK스토아는 챗핑 서비스를 TV쇼핑 가장 첫 화면인 ‘홈 화면’에만 제공하고 있지만 향후 지속적인 사용성 평가와 고객 피드백을 거쳐 TV쇼핑 매장 전 화면에 걸쳐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해당 기능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향후 지속적인 개발을 이어가기 위해 ‘TV형 챗봇 서비스 제공방법’ 등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 

신양균 SK스토아 DT그룹장은 “앞으로도 데이터와 ICT 기술을 활용해 AI솔루션과 결합한 TV형 챗봇을 비롯해 고도화된 개인화 추천 등 고객 중심적인 T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시장 내 기술적 선도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 SK스토아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