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免, 3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상태바
롯데免, 3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 김상록
  • 승인 2023.12.10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면세점이 소비자중심경영(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지난 2019년과 2021년에 이어 3회 연속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은 기업이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 

리더십·CCM 체계·CCM 운영·성과관리 등 총 4개 영역으로 평가해 공정거래위원회 심의위원의 적합 여부 심의를 통과하면 최종 인증을 받게 된다.

롯데면세점 명동 본점

롯데면세점은 지난 2년간 AI 빅데이터 기반 초개인화 마케팅 시스템을 구축하고, 모바일 셀프 결제 및 모바일 번호표를 도입했다. 그 결과 ㈜호텔롯데 롯데면세점, 롯데부산면세점, 롯데면세점제주㈜ 등 서울, 부산, 제주 법인이 모두 2019년과 2021년에 이어 3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

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롯데면세점의 국내 3개 법인이 3회 연속으로 함께 CCM 인증을 획득한 것은 뜻깊은 일"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중심경영을 실천하고 지속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면세점은 올해 6월 스마트폰 인증만으로 면세품을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 여권서비스'를 국내 전점에 도입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