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免, 호주 브리즈번공항점 사업권 재획득..."내년 실적 턴어라운드 반드시 이룬다"
상태바
롯데免, 호주 브리즈번공항점 사업권 재획득..."내년 실적 턴어라운드 반드시 이룬다"
  • 박주범
  • 승인 2023.12.17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면세점이 2020년에 진출한 싱가포르 창이공항점 전매장 오픈을 완료했다. 사진은 롯데면세점 창이공항점의 듀플렉스 매장.

롯데면세점은 현재 운영 중인 호주 브리즈번공항 면세점의 10년 운영권을 재획득했다고 17일에 밝혔다. 브리즈번공항점은 2034년까지 운영하며, 10년간 약 2조 원의 매출을 낼 것으로 전망된다. 

롯데면세점은 ▲안정적인 운영 역량과 경험 ▲브리즈번 현지 특성을 인테리어에 반영한 리노베이션 계획 ▲DT·IT 기술을 활용한 온라인 면세점 고도화 지원 등을 내세워 사업권을 획득했다.

앞으로 브리즈번공항 입·출국장에 약 900평 규모로 운영 중인 매장을 단계적으로 확장해 총 1550평으로 키울 예정이다. 

롯데면세점은 오세아니아 면세시장에서 브리즈번공항점, 다윈공항점, 멜버른시내점, 웰링턴공항점을 비롯해 지난해 오픈한 시드니시내점과 올해 사업권을 따낸 멜버른공항점까지 총 6개점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롯데면세점이 코로나 팬데믹 여파로 2020년 6월부터 부분 운영 중이던 싱가포르 창이공항점 매장을 지난 12일 모두 오픈했다. 창이공항은 연간 약 7000만 명이 이용하는 공항으로, 롯데면세점은 미국의 DFS가 40년간 갖고 있던 면세사업권을 2019년 말 낙찰받은 바 있다.

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2024년에는 롯데면세점 해외전점 정상화를 계기로 실적 턴어라운드를 이룰 것”이라며 “글로벌 트래블 리테일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적극적인 투자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프로젝트 이노베이션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