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그룹, 6년간 'bhc 히어로' 60여명 선정... 시민영웅 발굴
상태바
bhc그룹, 6년간 'bhc 히어로' 60여명 선정... 시민영웅 발굴
  • 박성재
  • 승인 2024.01.03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hc그룹은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 ’bhc 히어로‘를 통해 6년 동안 모두 23회에 걸쳐 60여명의 시민 영웅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고 3일 밝혔다. 

bhc 히어로는 ‘당신이 진정한 영웅입니다’라는 주제로 우리 사회에 의로운 일을 펼친 시민을 찾아 이들의 정신을 기리고 널리 알리고자 대상자를 선정해 수상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첫 수상자는 지난 2017년 6월 선정된 충북 제천농협 공판장 직원 10명이다. 이들은 당시 오토바이 운전자가 택시 밑에 깔리는 사고 소리를 듣고 사무실을 뛰쳐나와 택시를 들어 올려 오토바이 운전자를 구조했다. 

이에 bhc그룹은 bhc 히어로 첫 수상자로 선정하고 시민 영웅을 직접 찾아가 상장과 상품권을 증정했다. 

첫 수상자 이후 서울, 광명, 김포 등 수도권을 비롯해 부산, 광주, 울산, 제주, 춘천, 영월, 천안, 청주 등 전국 지역에 숨어 있는 의인을 발굴했으며 다양한 시민들이 히어로로 선정됐다. 

이들은 위험한 상황 속에서 자신의 몸을 아끼지 않고 용기 내 귀중한 생명을 구하거나 큰 사고를 미리 예방하는 조치를 취하는 등 시민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bhc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그룹 차원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우리 사회가 좀 더 따뜻하고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가 확산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 bhc그룹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