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로하신 부모님 대신 요금제 변경"...KT, ‘우리가족대표’ 서비스 선봬
상태바
"연로하신 부모님 대신 요금제 변경"...KT, ‘우리가족대표’ 서비스 선봬
  • 박성재
  • 승인 2024.01.03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는 가족의 통신 업무를 가족 대표가 대신해서 처리할 수 있는 ‘우리가족대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우리가족대표 서비스는 가족 중 통신 상품을 가장 많이 아는 구성원을 가족 대표로 지정해 집안의 통신 관리를 대신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KT 모델들이 KT매장에서 ‘우리가족대표’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기존에는 가족의 업무 처리를 위해 가족증명서류∙위임장 등의 구비 서류가 필요했다. 앞으로는 우리가족대표가 본인 신분증을 제출하면 가족의 통신상품 관리∙서비스 신청을 대신할 수 있게 된다.

서비스는 가족 간에 모바일∙인터넷∙TV 등 결합 서비스에 가입 중인 고객이면 신청 후 이용할 수 있다. 개인사업자∙법인은 불가하다.

서비스 신청은 가까운 KT 매장을 통해 가능하며, 우리가족대표와 위임하는 가족(위임인)의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를 제출하면 가입이 완료된다.

가족 중 만 19세 이상 성인 1인을 대표로 등록할 수 있고, 1년마다 안내되는 서비스 연장 문자를 통해 기간 연장도 가능하다.

우리가족대표 또는 위임인이 요청하면 언제든지 해지할 수 있다. 모바일 회선 해지와 명의 변경 등 결합 관계가 해지되는 경우 서비스는 자동 만료된다.

우리가족대표를 통해 처리 가능한 업무는 모바일 ‘선택약정 재가입’ ‘정지∙정지복구’ ‘분실접수’ ‘요금제∙부가서비스 변경’ ‘일반 기변’, 인터넷∙TV ‘정지∙정지복구’ ‘댁내 이전’ 등이다.

KT는 모바일 앱‘ 마이케이티’에서도 우리가족대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향후 적용 예정이며, 처리할 수 있는 업무 범위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KT는 서비스 출시 기념해 오는 3월까지 우리가족대표 등록 고객에게 ‘티빙 스탠다드 1개월 이용권’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사진 KT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Tag
#KT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