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바이 곡예' 베트남 유명 모델, 철창행 위기 "공공 안전에 부정적"
상태바
'오토바이 곡예' 베트남 유명 모델, 철창행 위기 "공공 안전에 부정적"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4.01.16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북 등에 동영상 올려…'모델 체포·오토바이 압수' 
당국 "공공안전·청년에 부정적 영향" 

베트남의 유명 여성 모델이 소셜미디어에 오토바이 곡예 운전을 하는 동영상을 올렸다 징역형에 처할 위기에 놓였다.

16일 현지 매체인 VN익스프레스에 따르면 호찌민시 검찰은 모델 쩐 티 응억 찐(35)을 공공질서 위반 혐의로 기소했다. 검찰은 찐에게 2∼7년의 징역형이 선고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작년 10월 공안에서 조사를 받고 있는 모델 쩐 티 응억 찐. VN익스프레스 캡처. 연합뉴스 
작년 10월 공안에서 조사를 받고 있는 모델 쩐 티 응억 찐. VN익스프레스 캡처. 연합뉴스 

찐은 지난해 10월 호찌민시 부근 도로에서 보호 장비를 착용하지 않고 '부절적한' 자세로 오토바이를 운전한 혐의로 공안 조사를 받아왔다. 당시 찐은 오토바이 위에서 무릎을 꿇거나 드러누운 장면을 일행과 함께 촬영한 뒤 틱톡과 페이스북에 해당 영상을 올려 화제가 됐었다.

그의 틱톡과 페이스북 팔로워는 수백만 명에 달한다. 그러자 당국은 즉각 찐을 체포하고 오토바이 3대와 드론 등을 증거물로 압수했다.

호찌민 검찰은 "찐이 올린 동영상은 공공 안전과 질서, 특히 청년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다. 찐은 자신의 행동을 반성한다면서 당국에 선처를 호소했다.

찐은 지난 2005년 모델로 데뷔해 다수의 란제리와 수영복 화보를 찍어 큰 인기를 끌었다. 이어 2011년에는 '미스 베트남 인터내셔널' 대회에 출전해 입상했으며 2016년에는 영화에 출연하기도 했다. 연합뉴스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