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양천·구로 지역난방, 복구 22시간만에 공급 재개
상태바
서울 양천·구로 지역난방, 복구 22시간만에 공급 재개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4.01.18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에너지공사 관계자들이 18일 서울 양천구 신정동 신정가압장 인근에서 펌프 가압 장치 밸브 누수 관련 복구 작업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전날부터 중단된 서울시 양천구, 구로구 지역의 난방 및 온수 공급이 복구 22시간만에 재개됐다.

서울에너지공사는 온수와 난방 공급이 중단됐던 양천구와 구로구 일대 3만7637세대에 18일 오후 2시를 기점으로 열공급을 재개했다고 밝혔다.

에너지공사는 "사고발생 즉시 밸브 보수와 임시 우회관로를 통해, 온수가 바로 일반가구로 흘러 들어가게 하는 부단수의 투트랙 방식으로 긴급 복구 작업을 실시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긴급조치는 완료됐지만 공급관로 길이 등을 고려할 때 개별 가정에 따라서는 복구에 다소 시간이 걸릴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17일 오후 3시 50분쯤 서울 양천구 신정동 신정가압장의 펌프 가압장치에서 밸브가 파손되는 사고가 발생해, 신정동과 신월동, 구로구 고척동 일대에 난방과 온수 공급이 중단됐다.

서울시는 즉시 통합지원본부와 재난버스 등 현장상황실을 설치해 복구에 나섰다. 오세훈 시장도 같은날 오후 10시30분쯤 사고 현장을 방문해 재난현장지원버스에서 상황판단회의를 주재하고 주민 안전과 신속한 지원을 당부했다. 연합뉴스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