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세 푸틴, 영하 5도에도 '얼음물 입수' 가뿐하게... 거침없는 5선 도전  
상태바
71세 푸틴, 영하 5도에도 '얼음물 입수' 가뿐하게... 거침없는 5선 도전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4.01.20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9일(현지시간) 러시아 정교회 연례 의식인 얼음물 입수에 참여했다고 크렘린궁이 밝혔다. 푸틴은 올해 71세다.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은 이날 새벽 푸틴 대통령이 정교회 주현절 전통에 따라 얼음 구멍에 몸을 담갔다고 말했다. 

2018년 정교회 축제 참가해 얼음물에 목욕하는 푸틴. EPA 연합뉴스
2018년 정교회 주현절 축제 중에 얼음물에 입수하는 푸틴. EPA 연합뉴스

이날 러시아에서는 수도 모스크바가 영하 5도를 기록하는 등 추운 날씨가 이어졌다. 정교회에서 매년 1월 19일은 아기 예수의 세례를 기념하는 주현절이다. 러시아의 많은 신자는 추위 속에서도 주현절에 얼음물에 몸을 담그는 전통을 지킨다.

크렘린궁은 푸틴 대통령의 주현절 입수에 관해 2018년 처음 언급하면서 그가 수년간 이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오는 3월 대통령 선거에서 5선에 도전하는 푸틴 대통령은 고령으로 종종 건강 이상설에 휩싸이지만, 건재를과시하는 행사로 이러한 소문을 불식하려는 것으로 보인다.

푸틴 대통령은 암 수술설, 초기 파킨슨병 진단설에 시달린 적이 있고 지난해에는 그가 침실에서 심정지로 쓰러져 구급요원들로부터 긴급 조치를 받았다는 주장도 나왔다. 그러나 이러한 주장에 대해 크렘린궁은 전면 부인해왔다.

푸틴 대통령은 과거 상의를 벗고 낚시하거나, 말을 타고 근육질 몸매를 과시하는 사진을 공개하며 남성적이고 건강한 이미지를 구축했다. 

그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정교회가 입욕 자제를 요청했던 2021년에도 얼음물에 들어갔다. 그러나 올해 크렘린궁은 푸틴 대통령이 주현절 행사에 참여한 장소를 언급하거나 사진을 공개하지는 않았다.

러시아 내무부는 이날 110만명 이상이 주현절 행사에 참여해 얼음물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소셜미디어(SNS)에는 유명인 등의 다양한 얼음물 입수 영상이 공유됐다. 연합뉴스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m    

Tag
#푸틴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