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파리, 아시아 시장 단독으로 소용량 향수 컬렉션 출시
상태바
메모파리, 아시아 시장 단독으로 소용량 향수 컬렉션 출시
  • 이수빈
  • 승인 2024.02.22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프랑스 니치향수  메모파리(MEMO PARIS)는 이달 아시아 시장을 겨냥한 소용량 향수 7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그 동안 메모파리의 향수 제품은 75ml, 100ml 사이즈로 출시됐는데 이번에 처음으로 휴대성을 높인 30ml 용량을 개발해 아시아 지역에만 단독으로 판매를 시작했다.

메모파리는 2007년 세계여행가 존 몰로이와 시인 클라라 몰로이 부부가 만든 프랑스 고급 니치 향수 브랜드로 국내에는 지난 2018년 론칭했다. 기억(MEMORY)의 약자인 브랜드명처럼 여행의 기억을 향수로 만들고자 하는 부부의 철학이 담겨 있다. 여행지에서 느꼈던 특별한 향기와 문화적 배경, 해당 지역의 희귀한 고급 원료들을 사용해 섬세하고 아름다운 향을 만드는 것으로 유명하다. 예를 들어 '메모 인레 오 드 퍼퓸'의 경우 부부가 미얀마를 여행하며 만난 인레 호수의 풍경과 상쾌한 아침에 느낀 공기의 향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향수다. 마테와 금목서(오스만투스), 재스민의 은은한 향기가 매력인 향수다.

해외를 비롯해 국내에서도 많은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으며, 현재 전통 니치 향수 브랜드들의 뒤를 이어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지난해 메모파리의 국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했으며, 올해 매출도 22.9% 증가하는 등 매년 두 자릿수 신장률을 기록하며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처럼 메모파리가 국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자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보다 많은 사람들이 향을 경험해볼 수 있도록 소용량 제품 개발을 브랜드 본사에 요청해 왔다.

서양에 비해 향수 문화가 늦게 발달한 아시아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향을 사용할 수 있는 소용량 디스커버리세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인기 브랜드에서 나오는 다양한 향을 경험해보거나 자신이 원하는 향을 찾는 과정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과거에는 50ml 이상 대용량 제품을 구입해서 집이나 사무실에 두고 외출할 때마다 향수를 뿌렸는데 최근에는 휴대하고 다니면서 필요할 때마다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자 대용량과 미니사이즈를 함께 구입하는 사람들도 증가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소용량 향수 컬렉션은 메모파리의 인기 제품 중 7종류를 선정했으며, 인도네시아 자바 섬의 사원에서 참깨를 태우는 향기에 영감을 받은 ‘케두 오 드 퍼퓸’과 미얀마 인레 호수의 상쾌한 아침 공기에 영감 받아 제작된 ‘인레 오드 퍼퓸’이 대표 제품이다. 

사진 신세계인터내셔날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