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9년연속 1위
상태바
11번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9년연속 1위
  • 박성재
  • 승인 2024.02.28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번가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4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9년 연속 오픈마켓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8일 밝혔다. 

회사는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 서비스의 질이 우수한 기업, 믿음이 가는 기업 등 평가 항목 전반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11번가는 지난해 신선식품(신선밥상), 명품(우아럭스), 리퍼비시(리퍼블리), 키즈상품(키즈키즈) 영역의 새로운 버티컬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선보였다. AI(인공지능) 기술 역시 편리한 쇼핑을 지원하고 있다. e커머스의 기본이자 핵심 요소인 상품, 가격, 검색에 AI 기술을 적용해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최저가로 보다 쉽게 탐색할 수 있도록 했다. 

올해는 이를 더욱 발전시켜 딥러닝 시스템을 활용한 개인화 추천 서비스 ‘Ai홈’을 선보이며, 고객의 쇼핑 히스토리를 기반으로 맞춤형 상품과 혜택을 제안하고 있다. 또 빅데이터 분석으로 최적의 판매 정보를 제공하는 ‘AI셀링코치’도 출시해 셀러들의 스마트한 판매전략 수립을 지원한다. 

안정은 11번가 사장은 “고객을 모든 의사 결정의 원칙으로 삼고 최우선 가치로 둔 서비스를 제공해 온 노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올 한 해도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과 기술 고도화로 고객과 셀러 모두가 만족할 최적의 쇼핑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Tag
#11번가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