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GRS, 주방 자동화에 속도 낸다
상태바
롯데GRS, 주방 자동화에 속도 낸다
  • 김상록
  • 승인 2024.03.08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금천구 롯데타워 롯데GRS 사옥에서 차우철 대표이사(좌)와 네온테크 황성일 대표이사(우)가 자동화 장비 점포 도입을 위한 MOU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롯데GRS 제공

롯데GRS가 매장 인력 효율화와 외식업계 구인난 해소를 위한 주방 자동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롯데GRS는 8일 반도체 장비 제조 기업 네온테크가 개발한 F&B 자동화 튀김기 ‘보글봇’ 적용 MOU를 체결했다.

양사의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자동화 설비 구축을 위한 프로토타입 모델 개발 △점포 대상 자동화 설비 현장 적용 △자동화 장비 개발에 필요한 운영 서비스 정보 제공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GRS는 자동화 튀김기 ‘보글봇’을 롯데리아에 맞는 고도화 개선 모델로 개발 완료 시 올해 하반기 내 패티 자동화 로봇 알파 그릴과 함께 매장에 적용해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네온테크사의 자동화 튀김기 ‘보글봇’은 작업자의 원재료 투입 후 바스켓의 이동, 쉐이킹 작업 및 조리 완료 후 완전한 쿠킹 작업을 위한 기름 떨이 작업 과정을 로봇 스스로가 수행하도록 개발됐다

또한 지속적인 원재료 투입으로 발생한 유조 내 탄화물을 자동으로 정제하는 기능이 탑재됐으며 조리시 발생되는 유증기와 열 차단을 위한 밀폐 구조로 작업자의 안전한 작업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