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오나드, 현대百 압구정본점 매장 리뉴얼 하이엔드 럭셔리 패션 선봬
상태바
레오나드, 현대百 압구정본점 매장 리뉴얼 하이엔드 럭셔리 패션 선봬
  • 이수빈
  • 승인 2024.03.13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F가 2009년 국내에 론칭한 ‘레오나드’는 1958년 설립돼 지난 65년간 유럽, 미국, 일본, 한국 등 전 세계에서 사랑을 받아 온 하이엔드 럭셔리 브랜드다. 최고급 실크 저지, 스웨터에 화려한 프린트를 구현하는 국제 특허 기술력을 보유했고 모든 작업의 첫 도안을 수작업으로 진행하는 장인 정신 브랜드로도 잘 알려져 있다. 

지난 2021년부터 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조지 룩스(Georg Lux)’를 앞세워 뉴 럭셔리를 찾는 젊은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기 위한 브랜드 변화에 가속도를 내고 있다.  

레오나드는 이러한 브랜드 변화를 고객들에게 직접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글로벌 매장 리뉴얼을 순차적으로 진행 중으로, 각 국가별 주요 고객들의 니즈와 매장 특성 등을 기반으로 전체적으로 밝고 화사한 무드의 ‘영 컨셉’ 인테리어와 디스플레이 공간 변화 등 대폭 변화를 추진하고 있다.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매장은 홍콩, 일본에 이은 세번째 글로벌 리뉴얼 매장이다. 국내 매장 중 가장 많은 상품을 선보이고 있는 시그니처 매장(약 17평, 56.2㎡)으로, 3층 수입 부티크 조닝에 위치해 있다. 레오나드는 브랜드의 아카이브와 히스토리를 우아하게 재해석한 새로운 컨셉의 현대백화점 본점 매장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국내 다른 매장까지 리뉴얼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새롭게 변화된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레오나드 매장은 고급스러우면서 밝은 ‘우드 월’과 레오나드의 뉴 로고를 전면에 배치해 이전보다 세련된 매장 분위기를 연출했고 젊은 고객들이 많이 찾는 액세서리 디스플레이 공간을 대폭 확대해 브랜드의 다이나믹한 컬렉션을 부각했다. 프랑스 본사와 협업해 한국 고객의 니즈에 맞춰 개발한 익스클루시브 상품 및 새로운 디자인의 영 라인 데님 아이템 등을 전면에 내세웠다. 

 

레오나드는 매장 리뉴얼을 기념해 24SS 시즌 캡슐 컬렉션 ‘파리지엔느 라인’을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에서만 단독 선론칭 했다. 신규 구매 고객 및 일정 금액 이상 구매 고객에게 사은품을 증정하는 매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달 31일까지 신규 구매 고객에게 스카프 증정고고, 이달 22일부터 24일까지 사흘간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상품권을 증정한다.

소장 가치 높은 ‘장인 정신’ 기반의 럭셔리 브랜드들이 젊은 패션피플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레오나드는 최근 2년간 디자인 변화와 라인업 재정비를 통한 영(Young) 라인 강화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오며 국내 젊은 명품 애호가들 사이에서 주목 받고 있다. 

24  봄·여름 여성 패션 트렌드 중 하나로 런웨이를 휩쓴 ‘장미’ 패션이 주목받으며 올해는 꽃잎을 형상화한 ‘스프링 프린트’와 장인 정신 기반의 ‘아티스틱 무드’ 프린트가 함께 주목 받을 전망이다. 레오나드는 이번  봄·여름 컬렉션을 통해 브랜드의 아이코닉한 꽃무늬 프린트를 유지하면서 ‘아티스틱(Artistic)’ 무드의 기하학 프린트의 접목으로 신선한 패턴의 아이템들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사진 레오나드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