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치즈볼’ 누적 판매량 4000만개 돌파
상태바
bhc치킨, ‘치즈볼’ 누적 판매량 4000만개 돌파
  • 박성재
  • 승인 2024.03.13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hc치킨은 대표 사이드 메뉴 ‘치즈볼’의 누적 판매량이 4000만개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bhc치킨은 지난 2014년 ‘달콤바삭 치즈볼’을 선보였다. 출시 직후 마니아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던 치즈볼은 이후 유튜브와 SNS, 커뮤니티 등에서 화제를 모으며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다.

bhc치킨 뿌링 치즈볼.
bhc치킨 뿌링 치즈볼.

치즈볼 출시 4년을 맞은 2018년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00% 증가했다. 2018년부터 6년 연속 사이드 메뉴 부동의 1위 자리를 지켜왔다.

2019년 ‘뿌링 치즈볼’을 출시하며 영역을 확장했다. 뿌링 치즈볼은 치즈볼에 ‘뿌링클’ 시즈닝을 접목한 제품이다. 치즈볼 2종의 올해 누적 판매량은 이미 100만개에 도달했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판매 호조를 보이며, 치킨 메뉴 외의 사이드 메뉴로는 유일하게 글로벌 최다 판매 상위 5위를 기록했다. 미국, 홍콩, 말레이시아 등 해외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뿌링 치즈볼의 누적 판매량은 무려 8만여개에 달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치즈볼 시리즈는 다양한 치킨 메뉴와의 꿀 조합으로 돌풍을 일으키며 새로운 치식 문화를 만든 bhc의 대표 메뉴 중 하나"라며 "향후에도 트렌드 및 고객 니즈에 부합하고, 동시에 가맹점 매출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전에 없던 새로운 메뉴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 bhc치킨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