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얼굴보다 크다…CU, 초대형 스팸 도시락 출시
상태바
사람 얼굴보다 크다…CU, 초대형 스팸 도시락 출시
  • 김상록
  • 승인 2020.01.19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U가 초대형 스팸으로 만든 '대왕 스팸 덮밥 도시락'을 오는 21일 출시한다. 

대형 스팸은 CJ제일제당이 1.8kg의 대용량 스팸을 CU에 공급하면 특수 절단 설비를 통해 직접 대형 크기로 가공해 조리하는 방식이다.

대왕 스팸 덮밥 도시락에 담긴 스팸의 크기는 가로 8.5cm, 세로 17.5cm로 일반 스팸 보다 약 5배 더 큰 사이즈. 도시락 전체 면적의 70%를 차지한다. 스팸과 계란 지단을 밥 위에 함께 올려 스팸의 특유의 짭쪼름한 햄 맛과 조화를 이루며 단호박 샐러드와 볶음 김치도 함께 구성했다.

CU의 대왕 스팸 덮밥 도시락은 역발상에서 출발한 명절 도시락이다. 그 동안 업계에서 내놓은 명절 도시락들은 전, 잡채, 나물 등 전형적인 명절 음식으로 구성됐지만 CU는 연휴 기간 도시락을 이용하는 명절 나홀로족들이 대부분 20~30대 젋은층이라는 것에 착안해 해당 메뉴를 개발했다.

실제,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명절 하면 떠오르는 음식 중 하나로 스팸을 꼽고 있으며 1~2인 가구 젊은층에서 스팸은 밥도둑이라는 인식이 강하다. 매출 동향에서도 이러한 경향은 확연히 나타난다.
 
CU에 따르면 최근 3개년 명절 기간 스팸 매출은 전년 대비 2017년 12.1%, 2018년 29.8%, 2019년 15.6% 매년 꾸준히 두 자릿수 매출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그 중 스팸 선물세트는 설, 추석 명절 기간 매출이 연간 전체 매출의 약 60% 가량을 차지한다.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김준휘 MD는 "명절과 스팸이 강한 인지적 연결고리를 갖고 있기 때문에 이번 설엔 스팸을 활용한 새로운 컨셉의 명절 도시락을 기획했다"며 "최근 인플루언서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는 대왕, 빅사이즈 코드를 접목해 사이즈를 차별화한 이색 상품"이라고 했다.

한편, CU는 대왕 스팸 덮밥 도시락 외에도 스팸을 활용한 단짠 매력을 가진 대왕 유부 삼각스팸, 대왕 스팸 꿀호떡 샌드도 선보였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