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인민의 전투실적, 김정은 원수님은 위대한 태양"…북한 개인 명의 트위터 계정 등장
상태바
"우리 인민의 전투실적, 김정은 원수님은 위대한 태양"…북한 개인 명의 트위터 계정 등장
  • 허남수
  • 승인 2020.11.13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한 주민 개인 명의를 내세운 트위터 계정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실제 북한 주민이 계정을 직접 운영하는지는 공식적으로 확인되진 않았지만 단체가 아닌 개인 명의 계정이 확인된 것은 이례적이다.

자신을 김명일 조국평화통일위원회 부장, 한성일 조국통일연구원 실장이라고 소개하고 있는 트위터 계정은 지난 10월에 가입한 뒤 북한 체제를 선전하는 글들을 올리고 있다.

한성일 실장은 지난달 1일 "조선(북한)에서 일어나는 희소식과 북남관계 소식들을 전하고 우리 민족의 문화와 역사 등 여러가지 상식을 친절히 전해드리며 앞으로 수많은 인터넷 사용자들과의 원활하고 적극적이며 다방면적인 소통을 기대한다"며 계정 개설 배경을 밝혔다. 영어나 중국어, 일본어로 올린 트윗도 있었다. 글 내용은 대부분 북한 선전과 남한 보수세력 비판, 80일 전투 독려 등이다.

한편, 통일부 조혜실 부대변인은 이날 정례 브리핑에서 북한 개인 명의의 SNS가 등장한 것을 어떻게 보는지 묻는 질문에 "해당 트위터 계정이 북한이 운영하는 계정인지에 대해서는 파악하기 어렵다"고 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