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고, 수제만둣집 맛 만두 1주년…개별 소비자 취향 공략
상태바
비비고, 수제만둣집 맛 만두 1주년…개별 소비자 취향 공략
  • 민병권
  • 승인 2020.11.22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시 1년 매출 520억원 돌파… 내년 제품 생산라인 3배 확대
제품별 특징적인 맛으로 지속 선보일 계획

CJ제일제당은 작년 11월 첫 출시한 '수제만둣집 맛 만두'가 1년 누적매출 520억원을 돌파하며 비비고 왕교자를 잇는 대형 제품으로 성장했다고 22일 밝혔다.  

비비고 관계자는 해당제품의 인기비결에 대해 "비비고 왕교자가 대중적인 맛을 겨냥했다면 수제만둣집 맛 만두는 만두소에 특색을 주어 취향이 뚜렷한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했다."며 "지난 11월 출시한 ‘고기만두’는 청양고추를 넣어 깔끔한 맛을 ‘김치만두’는 깍두기와 참기름을 넣어 아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을 부각했다." 제품의 인기를 설명했다.  

'수제만둣집 맛 만두' 제품

‘수제만두’느낌을 주기 위해 만두 모양에 차별점을 준 점도 주효했다. 피가 얇으면서도 한입에 베어 물었을 때 꽉 찬 식감을 구현하기 위해 만두 높이를 2.5cm이상 뽑아낼 수 있는 전용 설비를 갖췄다. 현재 디자인 특허 출원을 신청한 상태다. 

CJ제일제당은 내년부터 인천 냉동식품공장의 해당 제품 생산 라인을 지금의 3배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왕교자’가 국내 냉동만두시장의 품질을 업그레이드했다면 ‘수제만둣집 맛 만두’는 세분화된 소비자 요구를 반영해 취향을 끌어올린 제품”이라며 “내년에도 제품별 특징적인 맛으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을 충족시킬 수 있는‘수제형 만두’를 지속 출시해 시장을 지속 혁신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CJ제일제당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