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버진흥원, 아동요리지도사 부모교육지도사 자격증 온라인 원격교육 무료지원
상태바
한국사이버진흥원, 아동요리지도사 부모교육지도사 자격증 온라인 원격교육 무료지원
  • 허남수
  • 승인 2020.11.29 0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는 무료 원격교육에 대한 혜택을 취준생 또는 실업자 내일 배움 카드나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국민행복카드, 취업성공패키지, 등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홈페이지에서 가입시 추천인란에 "비대면"을 입력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70개 전 과정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무료 원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각 대학교 유아교육학과, 아동학과, 사회복지학과 등 단체 및 지자체 부안군, 남원시, 완주군, 진천군 구미시, 등과 협약을 통해 교육과정을 활용하여 구직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광진구에서는 “이주여성 방과후지도사” 사업을 추진한다고 한다. 구는 결혼 이주여성을 다문화 심리상담가로 양성하는 “북적북적 마음 채움 사업”을 운영한다. 결혼 이주여성에게 다양한 심리상담교육을 제공해 같은 상황에 있는 이주여성의 한국사회적응과 갈등 문제 해결을 지원할 수 있는 역량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된다고 한다.

아동요리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4-4549) 과정은 보면, 아동 요리의 정의 및 이해, 연령별 지도방법 등의 이론부터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요리 레시피와 팁, 그리고 현장 실전편으로 기초 요리, 야채 손질, 마요 꼬마 김밥, 헬로키티 쿠키 등 다양하면서 체계적인 수업으로 진행된다. 

과정 이수 후 바로 현장에서 활동할 수 있을 정도의 실제 필요한 부분을 중심으로 현장 위주 수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에 취득한 여성들은 한국여성인력개발원의 도움으로 취업의 문을 여는 이도 있다.

정부의 방과 후 돌봄 정책이 확대되면서 정년 없는 전문직을 꿈꾸는 직장인 주부(방과 후 교사가 가능한 자격증) 또는 내 자녀 교육을 위해서 부모님들의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가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에는 방과 후 과정에 관한 온라인 동영상 강의가 많이 있다.

부모교육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4-4771) 과정이다. 부모교육지도사는 소통이 부족해진 현대 가족관계 문제를 회복하고자 하는 수요가 늘어나면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강의계획서를 살펴보면 적극적인 부모교육(APT: Active Parenting Today), 감정 코치, 청소년기와 부모교육, 부모상담 등 다양한 원격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한국사이버진흥원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과정은 돌봄협회와도 협약이 되어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취득한 모든 자격증은 국무총리 산하 국책연구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록 자격증으로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자격 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고 있어 활용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취업 및 승진, 이직 등에도 활용이 가능한 특징이 있다. 민간자격증은 표시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