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자동차직업전문학교, 자동차정비산업기사 높은 합격률 기록
상태바
대전 대덕자동차직업전문학교, 자동차정비산업기사 높은 합격률 기록
  • 민강인
  • 승인 2021.01.04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 선정 최우수 훈련기관으로 선정된 대전 국비자동차정비학원 대덕자동차직업전문학교(학교장 전원식)가 2020년 자동차정비산업기사 과정평가형 과정을 운영으로 높은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자격증 합격률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대덕자동차직업전문학교는 2019년부터 과정평가형 자격증 과정으로 자동차정비산업기사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전액 국비지원으로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이 과정은 최적의 교육시스템과 자동차전문교육 노하우가 결합됐다. 이에 높은 합격률 달성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 2020년 4회차 자동차정비산업기사 과정 수료생의 93%가 자격증을 취득했다. 최근 6회차에서는 합격률 92.5%를 달성했다. 

이 과정은 누구나 교육 참여가 가능하며 전액 국비교육으로 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자동차정비분야 취업을 꿈꾸는 교육생들의 관심이 높은 과정이다.

대덕자동차직업전문학교는 최근 '2020년 대전지방기능경기대회'에서 자동차정비부문 금메달(1위)을 비롯하여 은메달(2위)과 동메달(3위) 모두를 수상하는 기념비적인 성적을 거두었다.

또한 대전고용노동청 고용센터가 선정한 '2020년 우리동네 취업맛집 TOP10 훈련기관'으로 선정될 만큼 우수한 취업률을 인정받고 있다. 

대전 대덕자동차직업전문학교는 "대전을 대표하는 자동차교육기관이라는 역량을 바탕으로, 높은 전문성과 우수한 교육노하우를 거듭 인정받아 대회 수상과 우수 취업률 인증으로 예비교육생들에게 높은 신뢰를 자랑하고 있다"며, "100% 전액 국비지원으로 교육과정 참여가 가능한 과정평가형 자동차정비산업기사 과정에 관련한 상담 문의는 대덕자동차직업전문학교 홈페이지나 전화상담 또는 직접 방문 상담을 통해 가능하다"고 전했다.

민강인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