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임직원 대상 메타버스 'GS 웨이' 교육 실시
상태바
GS리테일, 임직원 대상 메타버스 'GS 웨이' 교육 실시
  • 박성재
  • 승인 2023.07.24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리테일은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지난 5월부터 7월 사이 28차수에 걸쳐 ‘GS 웨이’ 공유 교육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GS 웨이는 글로벌 기업들의 일하는 방식을 벤치마킹하고 다양한 유통 채널을 보유한 GS리테일에 맞게 정립한 고유의 업무 수행 원칙이자 일하는 방식이다. 고객 최우선, 트렌드 선도 등 업무에서 실천할 8가지 기준을 담고 있다.

이번 교육은 메타버스를 활용했다. 편의점, 슈퍼마켓, 홈쇼핑 등 전국에 퍼져 있는 직원들은 누구나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선택해 가상의 공간에서 가상의 캐릭터로 교육에 참여할 수 있었다. GS리테일 역삼동 본사, 문래동 사옥,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 매장, 홈쇼핑 GS샵 스튜디오 등 임직원들에게 친숙한 공간을 실감 나게 재현했다.

교육 콘텐츠는 게이미피케이션 효과를 적용했다. 게임을 하듯 단계별 미션을 수행하면서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게 했고, 퀴즈를 맞혀야 다음 단계로 이동할 수 있도록 했다. 메타버스 기반 교육은 참여도 99.8%를 기록했다. 직원들의 가장 큰 어려움을 해소하면서 임직원 대부분이 빠짐없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성과를 낸 것이다. 

진창원 GS리테일 매니저는 “향후 타운홀 미팅, 채용박람회, 비대면 면접 등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메타버스를 활용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사진 GS리테일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