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18일 대만 진출 사업설명회 개최
상태바
쿠팡, 18일 대만 진출 사업설명회 개최
  • 김상록
  • 승인 2023.09.15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팡이 국내 중소상공인들의 대만 진출을 돕기 위한 사업설명회를 연다. 

쿠팡은 오는 18일 오후 2시 서울 양재동에서 ‘쿠팡과 함께하는 중소상공인 대만 진출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쿠팡 입점업체를 비롯해 중소기업중앙회·중소기업유통센터·한국여성경제인협회와 17개 지방자치단체에 참가신청을 한 전국 중소상공인과 지자체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여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쿠팡의 해외 사업 담당자들이 직접 국내 중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대만 로켓배송’과 ‘대만 로켓직구’ 서비스를 발표한다. 중소상공인들은 쿠팡의 대만 진출 프로세스와 성과에 대한 설명을 들은 뒤 상담부스에서 쿠팡 담당자에게 수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상담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수출 조건과 입점 절차 등을 추가로 안내 받을 수 있다. 

쿠팡은 지난해 10월 대만에서 로켓배송 및 로켓직구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후 6개월만에 쿠팡 앱이 대만 현지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쇼핑앱 1위에 올랐다. 

현재 쿠팡이 대만에서 판매 중인 수백만개 제품의 70%는 한국의 중소상공인들이 만들고 있다. 이들 업체는 "쿠팡의 대만 진출이 수출 길을 열었으며 더 많은 중소기업들이 참여하면 좋은 성장 기회를 맞이할 것"이라고 했다. 

박대준 쿠팡 신사업부문 대표는 "이번 설명회가 국내 중소 제조업체들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사진=쿠팡 제공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