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쿠캣, 11개국 수출 본격화
상태바
GS리테일 쿠캣, 11개국 수출 본격화
  • 김상록
  • 승인 2023.10.03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리테일의 식품 브랜드 '쿠캣'이 해외 11개국으로 수출된다.

GS리테일은 올해 상반기 홍콩, 필리핀, 싱가포르, 호주에 쿠캣 브랜드를 현지 유통사에 론칭 완료한 것을 시작으로 미국, 카타르, 중국 등 총 11개국에 쿠캣 브랜드 론칭 및 상품 수출을 추가로 추진하고 있다.

쿠캣은 지난해 1월 GS리테일이 지분 47.1%를 인수한 스타트업으로 3300만명의 글로벌 SNS 팔로워를 보유한 푸드미디어 기업 중 한 곳이다. GS25, GS더프레시에 '딸기쏙우유찹쌀떡', 'ㅋㅋ만두' 등 80여종의 상품을 공급하고 있다.

현지에서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은 △ㅋㅋ만두 △투명고기만두 △쿠캣직화고추장제육볶음이다. △딸기쏙우유찹쌀떡 △띵커바디아이스군고구마 등 디저트류 상품도 해외 수출 TOP 10내에 들었다.

GS리테일은 쿠캣을 통해 GS25, GS더프레시 등 자사 유통 채널의 상품을 확보하는 것을 비롯해 상생 지원 활동으로 ESG 경영 강화에도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김은주 GS리테일 수출입파트장은 "올해 1000만불 수출 달성을 목표로 하며 내수 뿐 아니라 주요 수출 유통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쿠캣이 국내외 MZ세대 소비자들 뿐 아니라 해외 판로 개척을 꿈꾸는 중소 제조 협력사들에게도 커다란 가치를 제공하는 브랜드가 된 것이 큰 의미"라고 말했다.

사진=GS리테일 제공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