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올원프렌즈 공모전 시상... 상금 1640만원 지급
상태바
NH농협은행, 올원프렌즈 공모전 시상... 상금 1640만원 지급
  • 박성재
  • 승인 2023.11.09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은 8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제4회 올원프렌즈 공모전의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고향사랑을 주제로 농업·농촌에 대한 관심증대와 고향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36개 작품이 본선에 진출해 대상(부문별 1개 작품), 최우수상(부문별 2개 작품), 우수상(부문별 3개 작품)∙장려상(부문별 10개 작품)을 수상하고, 100개 작품이 노력상을 수상했다. 6컷만화 부문 대상의 주인공은 ‘먹거리 구경거리 가득 우리고향 전주’를 출품한 동덕여자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 정여진씨가 차지했다.

8일 서울 중구 농협은행 신관에서 열린 제4회 올원프렌즈 공모전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농협은행의 캐릭터인 올리와 원이를 통해 전주의 한옥마을과 다양한 먹거리, 체험프로그램 등을 생동감 있는 그림으로 짧지만 임팩트있게 제작해 300만원의 우승상금과 상장을 받게 됐다.

달력그림 부문에서는 ‘겨울’을 출품한 광주광역시 수완초등학교 5학년 이채민 학생이 대상의 주인공으로 선정됐다. 올리와 원이가 고향에 놀러가 겨울 눈사람을 만들고 캠프파이어를 하며 고구마를 구워먹는 모습을 동화적으로 잘 표현하여 우승상금 100만원과 상장을 수상하게 되었다.

6컷달력 수상작품은 NH디지털뱅킹∙농협은행 영업점의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매달 연재할 계획이며, 달력그림 수상작품은 2025년 달력 디자인 등에 활용될 계획이다.

박병규 NH농협은행 수석부행장은 "농협은행에서는 소중한 작품들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개할 계획이며, 친근하고 젊은 농협은행 이미지 구현으로 유스 고개 확대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사진 NH농협은행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