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커스, 티빙 독점 재난 다큐멘터리 ‘미래엔딩’ VFX 제작 참여
상태바
로커스, 티빙 독점 재난 다큐멘터리 ‘미래엔딩’ VFX 제작 참여
  • 이수빈
  • 승인 2023.12.02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커스가 30일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시리즈 ‘미래엔딩’의 VFX(시각특수효과)제작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미래엔딩’은 '한반도'라는 한정된 공간에서 다양한 재난 상황에 직면한 현실을 다루며, "내일이라도 일어날 수 있는 위기에 대비"해보는 새로운 형식의 OTT 콘텐츠다. 

대지진, 마약, 대정전, 바이러스, 슈퍼태풍 등 다섯가지 대재난 상황 속 한반도에서 발생 가능한 다양한 위기 상황을 경고하고 있다. 지난 11월 10일과 21일에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는 극강의 현실감을 표현하여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경험을 선사한 바 있다. 

로커스는 높은 퀄리티의 VFX(시각 특수 효과)를 활용하여 실제와 가상을 거의 구분할 수 없는 몰입감 높은 콘텐츠를 제작했다. 본편 영상에서 건물이 우후죽순으로 무너지고 한강 철교가 끊어지는 등 서울 곳곳의 다섯 가지 대재난 상황을 실감나게 표현하여 시청자들의 눈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로커스가 VFX 제작 총괄을 맡았고 사전시각화 및 영화 프리비즈 연출 전문 기업인 프레디 스튜디오가 VFX 수퍼바이징 및 연출을 담당했다.

로커스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문화기술연구개발 사업을 통해 개발 중인 차세대 실감콘텐츠 에셋플랫폼 기술을 활용하여 다양한 파이프라인에서 호환성을 갖는 에셋 공유 플랫폼을 연구하고 있다. 

동시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의 연구•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신뢰 기반 메타버스 미디어 서비스 플랫폼 기술을 개발 중이다. 해당 연구에서 이종 플랫폼 간 저작권 무단사용 확인 및 부정 사용자 추적 기술을 개발하여 콘텐츠 제작사로서 미래 콘텐츠의 인프라 구축에 기여하고 있다.

사진 로커스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