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훈 홈플러스 사장, 한국유통대상 ‘동탑산업훈장’ 영예..."유통산업 성장에 이바지"
상태바
이제훈 홈플러스 사장, 한국유통대상 ‘동탑산업훈장’ 영예..."유통산업 성장에 이바지"
  • 박주범
  • 승인 2023.12.21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제훈 홈플러스 사장이 21일 제28회 한국유통대상 동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장영진 산업통상자원부 제1차관(왼쪽)과 이제훈 사장이 시상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1일 이제훈 홈플러스 사장이 제28회 한국유통대상 개인부문 동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한국유통대상은 유통산업 발전과 경영 혁신에 기여한 기업과 개인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매경미디어그룹과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한다.

이 사장은 한국체인스토어협회장과 유통산업연합회 공동회장을 역임하며 대·중소 유통 상생 협력을 구축하고 국가 경제와 유통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홈플러스는 소비 트렌드를 선도하며 온·오프라인 유통 패러다임을 혁신한 성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실제로 홈플러스가 고객 데이터를 활용해 매장 구성과 고객 편의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킨 ‘미래형 마트’ 모델을 제시한 이후 유통업계 전방위에서 오프라인 접점 넓히기에 동참하면서 오프라인 유통의 활로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최근 3년간 직원 약 6000명을 신규 채용하고 정규직을 90% 이상 운영하는 등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함으로써 고용 안정을 실현하고, 대·중소 유통 상생 발전을 위한 협력 환경을 조성하는 데에도 앞장서왔다.

이제훈 홈플러스 사장은 “고객 가치 제고와 사회적 기여를 실천해온 우리의 노력을 영예로운 수상을 통해 인정받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다”라며 "앞장서 우리나라 온·오프라인 유통산업 성장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홈플러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