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쯔양, 필리핀 비하 논란에 "불편함 느끼신 분들에게 진심으로 사과"
상태바
유튜버 쯔양, 필리핀 비하 논란에 "불편함 느끼신 분들에게 진심으로 사과"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4.02.06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쯔양 유튜브 캡처

'먹방' 유튜버 쯔양이 인종차별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쯔양은 5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지난 1월 28일 업로드된 한국 코미디언과 함께한 영상으로 필리핀 시청자분들과 구독자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저는 필리핀을 정말 존중하고 필리핀에서 제 영상을 봐주시는 많은 시청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이번에 제작된 콘텐츠가 의도와는 다르게 누군가에겐 마음에 상처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미처 생각하지 못했다"며 "다시 한번 필리핀 시청자분들과 영상을 시청하면서 불편함을 느끼신 분들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했다.

그러면서 "지금 해당 영상은 삭제 조치한 상태"라며 "시청자분들께서 해주신 비판과 말씀 깊이 새겨듣고 앞으로 콘텐츠를 만들 때 더욱 고민하고 신경 쓰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쯔양은 지난달 28일 KBS 2TV '개그콘서트'에서 필리핀 며느리 캐릭터 '니퉁'으로 활동 중인 개그우먼 김지영과 함께한 먹방 영상을 공개했다. 김지영은 이 영상에서 한국어를 어눌하게 하는 연기를 선보였다. 네티즌들은 이를 두고 인종차별이라고 지적했다.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