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公, 봄철 여행성수기 맞아 비행기 탑승 전 기내반입 금지물품 안내
상태바
한국공항公, 봄철 여행성수기 맞아 비행기 탑승 전 기내반입 금지물품 안내
  • 이수빈
  • 승인 2024.04.08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공항공사는 수학여행, 가족여행이 집중되는 봄철을 맞이해 여행객들에게 비행기 탑승 전 기내 반입 금지물품에 대해 확인하고 여행길에 나서줄 것을 요청했다. 코로나 이후 수학여행이 본격적으로 재개된 작년 5월, 김포공항에서 샴푸, 스프레이 등 액체류가 포함된 위탁수하물이 한꺼번에 몰리면서 평소보다 보안검색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어 항공기가 지연되는 상황이 발생했다. 

공사는 여행객들이 국내선 이용 시 액체류는 직접 휴대해 탑승하고, 국제선 이용 시에는 위탁수하물(맡기는 짐)에 넣을 것을 권고했다.

관할기관의 소지 허가가 필요한 전자충격기, 가스분사기 등 위해물품이 보안검색 과정에서 적발되는 경우, 소지자는 관련 법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으므로 공항 이용 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공사는 전국공항에 안내요원 배치, 홍보물 DID 표출 등을 통해 여객에게 기내 반입금지물품에 대한 현장 안내를 지속 강화하는 한편, 교육청 등 관계기관과 협조를 통해 여객들이 공항 이용 시 주의사항에 대해 숙지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기내반입 금지물품 관련 세부사항은 카카오톡 챗봇서비스‘물어보안’, ‘항공보안365’, 항공사 안내메시지 등을 통해서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공사는 김포공항에서 수학여행을 떠나는 학생들의 신속한 항공기 탑승을 지원하기 위해 4월1일부터 학생 전용 바이오패스등록 부스 운영을  개시했다.

학생 전용 바이스패스 등록 서비스는 오전 8시~11시 사이 국내선 3층 출발장 서편에 위치한 전용 부스에 방문한 청소년 여객(만 14세 이상 부터 만 18세 미만)을 대상으로, 여권·학생증·청소년증 등 유효신분증을 활용해 바이오 정보를 신속하게 등록할 수 있다.

손정맥 인식 바이오패스를 이용하면 수속 시간이 단축되고 육안으로 신분증을 확인하는 기존 방식보다 신분확인 오류 방지를 줄일 수 있다.
 
윤형중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공항서비스의 기본인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최고의 안전한 공항을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있다”고 밝혔다.

사진 한국공항공사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