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당선자 "박정훈 대령 재판 중지해야…유죄든 무죄든 尹에 부담"
상태바
이준석 당선자 "박정훈 대령 재판 중지해야…유죄든 무죄든 尹에 부담"
  • 한국면세뉴스
  • 승인 2024.04.12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는 12일 해병대원 고(故) 채모 상병 사망 사건과 관련해 항명 및 명예훼손 혐의를 받는 박정훈 전 해병대 수사단장(대령)의 재판을 두고 "무죄가 나오든 유죄가 나오든 윤 대통령은 무조건 부담인 상황이고 무조건 공소 취소를 통해 재판을 중지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TV조선 유튜브 채널 '강펀치' 인터뷰에서 "재판이 이어져서 박 대령이 책임을 져야 하는 상황이 나와도 윤 대통령이 부담이고, 무죄가 나온다면 탄핵 사유"라며 이같이 말했다. 

3차 공판 출석하는 박정훈 대령. 용산구 중앙지역군사법원 앞에서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 해병대 예비역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3차 공판 출석하는 박정훈 대령. 용산구 중앙지역군사법원 앞에서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 해병대 예비역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그는 박 대령이 무죄를 받을 경우를 가정해 "이것은 박정훈이라는 제복 군인의 명예를 대통령 권한으로 짓밟을 것이고, 젊은 세대들이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이 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이 추진 중인 '김건희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 진상 규명을 위한 특별검사법'에 대해선 "현재 수사가 만족스럽지 못하면 당연히 특검할 수 있다"고 했다.

다만 조국혁신당이 서울-양평고속도로 노선 변경에 따른 김 여사 일가의 특혜 의혹 등이 포함된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 종합 특검법'을 주장하는 데 대해선 "국가의 역량 상당 부분이 수사로만 매몰되는 결과를 낳게 될 것"이라며 "꼭 필요한 부분에만 특검을 써야 한다"고 부정적 견해를 보였다.

이 대표는 4·10 총선에서 여당의 참패 원인에 대해 "한동훈 위원장 혼자의 책임은 절대 아닐 것"이라며 "가장 비난 받아야 할 건 윤석열 정부"라고 말했다.

향후 국민의힘과 연대할 가능성에 대해선 "저희는 너무 선명한 반윤 성향"이라며 윤 대통령이 자신을 향해 '내부 총질' 한다고 비판한 것에 빗대 "야당으로서 '외부 총질'은 더 셀 것"이라고 했다.

네 차례 도전 끝에 국회 입성에 성공한 이 대표는 '국회의원 배지를 가장 자랑하고 싶은 사람이 누구냐'는 질문에 "윤석열 대통령"이라고 답했다. '선거 운동하면서 어려웠을 때 누구를 생각하며 이를 악물었냐'는 물음에도 "윤 대통령"이라 대답했다. 연합뉴스

한국면세뉴스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