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헤어 케어 브랜드 그로우어스, PCR 인증받은 친환경 플라스틱 용기로 전면 교체
상태바
프리미엄 헤어 케어 브랜드 그로우어스, PCR 인증받은 친환경 플라스틱 용기로 전면 교체
  • 허남수
  • 승인 2021.03.1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미엄 헤어&바디 케어 브랜드 그로우어스는 최근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에 대한 심각성을 체감해 오는 3월부터 기존의 플라스틱 용기를 PCR(Post-Consumer Recycled) 인증을 받은 친환경 플라스틱 용기로 전면 교체한다고 밝혔다.

베스트 셀러인 '리커버 테라피 샴푸' 에 PCR 플라스틱을 사용해 새로운 플라스틱 사용 감축에 동참한 것이다. 새롭게 바뀐 샴푸 용기는 100% 폐 플라스틱을 사용한 용기로 최근 내구성을 인정받아 클린 뷰티 시장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

또한 용기를 감싸는 2차 패키지인 단상자 또한 FSC(Forest Stewardship Council) 인증을 받은 종이를 사용했다. FSC인증은 '친환경' 제품임을 입증하는 대표적인 인증으로, 벌목하는 만큼 나무를 심어 지속 가능한 산림경영을 지원하는 제품에만 부여되는 마크다. 

그로우어스 마케팅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해양 생태계 보존을 위한 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전달하고, 지구를 위한 보호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기업 입장에서는 비용적인 측면의 부담이 있었지만, 플라스틱으로 인해 고통 받고 있는 해양 동물들을 보며 책임을 통감했다. 소비자분들도 공감해준다니 감사할 따름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그로우어스는 2021년 패키지 리뉴얼을 시작으로 해양 생태계 보전을 위한 지속적인 캠페인의 진행을 앞두고 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