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레알, 佛 ‘비바 테크놀로지 2023’서 최신 뷰티 테크 선봬
상태바
로레알, 佛 ‘비바 테크놀로지 2023’서 최신 뷰티 테크 선봬
  • 이수빈
  • 승인 2023.06.13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레알 그룹이 6월 14일부터 17일(프랑스 현지 시간)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진행되는 '비바 테크놀로지 2023(Viva Technology 2023)’에 참가해 최신 뷰티 테크 혁신 사례와 파트너십을 선보인다. 

좌. 메이블린 뷰티 앱/ 우. 라로슈포제의 스팟스캔

비바 테크놀로지는 2016년 시작된 유럽 최대 규모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스타트업 행사로, 올해는 특히 대한민국이 '올해의 국가'로 선정되어 국내 유망 스타트업 45개사가 참여할 예정이다. 

올해 로레알은 ‘모두를 위한 아름다움과 각자를 위한 아름다움(Beauty for all & Beauty for each)’를 주제로, 개인과 집단 모두의 이익을 위한 뷰티의 힘을 강조하며 ▲개인 맞춤형 뷰티 테크 ▲진단 솔루션 ▲포용적인 뷰티 테크 ▲지속가능한 뷰티 테크 등을 소개한다. 

개인 맞춤형 뷰티 테크에는 화상 회의를 하면서 원하는 가상 메이크업 룩을 선택할 수 있는 메이블린 뷰티 앱, 집에서도 손쉬운 셀프 염색을 가능케 하는 로레알 파리의 가정용 염색 디바이스 컬러소닉, 단 몇 초 만에 사용자의 얼굴 형태에 맞는 눈썹을 프린팅해주는 슈에무라 3D 슈:브로우 등이 있다.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 메타 프로파일러

특허 받은 12개의 알고리즘과 10만개 이상의 이미지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정확한 피부 진단이 가능한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 메타 프로파일러(META PROFILER™), AI기반 스마트 카메라로 모발과 두피를 진단하는 케라스타즈의 K-스캔(K-SCAN), 여드름을 포함한 피부 결점을 진단하는 라로슈포제의 스팟스캔(SPOTSCAN) 등 다양한 진단 솔루션을 선보인다. 

케라스타즈의 K-스캔

신체적 제약이 있는 사람들이 안정적으로 메이크업을 바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랑콤의 합타(HAPTA), 현재 기준 4천2백만 리터의 물을 절약한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의 워터 세이버(WATER SAVER), 로레알 그룹 디지털 미디어 활동의 환경 임팩트를 감축하기 위한 임팩트+(IMPACT+)와의 파트너십 등도 소개한다. 

로레알은 전세계적으로 뷰티 테크와 관련된 5900여 명의 직원들과 함께 하고 있다. 800개 이상의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고, 2022년 기준 총 4천만 건의 세션을 진행했다. 소비자의 뷰티 경험을 향상하기 위해 10억 개의 제품에 QR 코드를 도입하고, 2023년 6개의 CES 혁신상을 수상하는 등 다양한 방면에서 뷰티 테크 리더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사진 로레알 그룹

이수빈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