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힘찬병원, 여름 청소년 인턴십 운영... '의료 현장 힘찬 체험'
상태바
창원힘찬병원, 여름 청소년 인턴십 운영... '의료 현장 힘찬 체험'
  • 박성재
  • 승인 2023.06.19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힘찬병원이 여름방학을 맞아 ‘제14회 힘찬병원 청소년 여름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청소년 인턴십은 창원힘찬병원에서 매년 진행하고 있는 행사로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프로그램은 의과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청소년들이 의학에 대한 기본 이론 교육과 함께 의료 현장 실습에 직접 참여해볼 수 있다. 정형외과, 신경외과, 가정의학과, 영상의학과, 마취통증의학과 등 5개 진료과를 중심으로 외래체험, 수술참관, 병동회진 등 전문 의료진과 함께 병원 업무 전반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내달 26일과 27일 진행되며 참가 학생에게는 수료증과 함께 본인의 이름이 새겨진 의사 가운을 선물할 예정이다.

참가 대상은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며, 모집 인원은 5명이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힘찬병원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교사추천서와 함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이달 26일부터 내달 2일까지며, 합격자는 내달 6일 개별 통보한다.

이상훈 창원힘찬병원 병원장은 “의사를 꿈꾸는 청소년에게 직업 체험의 기회를 주고, 실제 의료 현장에서의 의료진 역할과 책임감을 배울 수 있도록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사진 창원힘찬병원

박성재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